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마인드맵 앱을 적으려 한다. 예전에 적었던 마인드맵 앱은 유료가 아니면 무료에서 이미지로 공유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아래에서 적을 앱을 사용하면 무료에서 이미지 공유가 가능하다. 그리고 클라우드에서 열기와 저장이 가능하다. 이 두 가지에 대해 적으려 한다.



첫 번째로 이미지 공유인데 2016/05/10 - 스마트폰에서 마인드맵 만들기을 적었던 Simple Mind Fee Map과 Mindly로 이미지로 공유하려고 하면 아래 그림 4,5번을 보듯 전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고 한다. 전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 문제가 되지 않는데 그 말은 각각 7,500원과 8,000원이라는 돈을 내라는 말이다. 기능은 아주 좋은데 공짜로 공유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쓸만한 기능은 모두 유료다. 나중에 Simple Mind Free Map과 Mindly를 다시 보려 한다. 왜냐하면 괜찮은 마인드맵 앱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래에서 소개하는 ThinkWise Ariang(씽크와이즈 아리랑) 앱(어플)이 있다면 무료에서 이미지로 공유할 수 있다. 아래 그림 3번처럼 만든 맵을 이미지로 공유할 수 있다. 즉 카카오톡, 구글 드라이브 등에 이미지로 보낼 수 있다는 말이다. 


이미지로 보내는 것을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마인드맵의 제목인 1번을 눌러 창이 나오면 2번 전달이라는 것을 누르면 맵을 특정 앱에 이미지로 보낼 수 있다. 특정 앱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이 될 수 있다. 





두 번째로 클라우드에서 마인드맵 파일을 열기와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씽크와이즈 아리랑 앱이 마음에 드는 것은 아래 그림을 보듯 ThinkWise 클라우드, Dropbox(드롭박스,KT ucloud(KT 클라우드)에서 문서를 열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씽크와이즈 PC 버전이 씽크와이즈(ThinkWise)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어 연동되는 것이 마음에 든다. 그러면 PC에서 ThinkWise 클라우드에 저장하게 된다면 앱에서도 열 수 있게 된다. 참고로 MObile(SD 카드)는 내 기기를 말하는 것이다. 앱을 다루다 보면 외국 클라우드에서 빠지지 않는 클라우드가 드롭박스(Dropbox)인 것 같다. 그 외 구글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도 있다. 비록 드롭박스가 무료로 2GB라는 적은 용량을 제공하지만 거의 모든 앱에서 지원하니 나름 유용할 것 같다.


아래 그림에서 1번을 누르면 달력이 나오며 일정을 메모할 수 있다. 2번을 누르면 마인드맵이 나온다. 플래너에서 마인드맵으로 돌아가는 것을 몰라 헷갈리지 말았으면 한다. 이 글을 마인드맵에 대한 글이므로 플래너에 대한 내용을 적지 않으려 한다.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PC 버전인 씽크와이즈 아리랑 라이트는 씽크와이즈(ThinkWise) 클라우드 저장만 지원하니 하드디스크에 저장할 수 없으니 아쉽다. PC에서 JPG,PNG 등으로 이미지로 내보낼 수도 없다. 무료 버전의 차이가 있는지 몰라도 내가 가진 프로그램은 이미지로 보내는 것이 안됐다. 그리고 열기도 내 기기 즉 PC 하드디스크로만 한정됐다. 앱에서 클라우드,기기에서 열 수 있는 것과 차이가 난다. 아래는 씽크와이즈 아리랑 라이트 즉 무료 버전의 제한인데 짜증 난다. 

  1.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클라우드에만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클라우드에는 문서 하나당 100Kbyte, 10개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4. 협업/문서변환(내보내기)/플래너 동기화/PDF저장 기능이 제한됩니다.

  5. 배너가 항상 표시되며, 인쇄 시 워터마크가 표시됩니다.


참고로 클라우드로 저장하는 기능은 2017/01/21 - XMind는 에버노트에 저장 가능에서 적었던 XMind도 지원한다. 그리고 2016/01/20 - 추천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에서 알마인드 PC 버전을 적었으니 관심 있으면 참조했으면 한다. 다른 사람의 생각은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 PC에서 무료로 사용하기에 괜찮은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알마인드라 생각한다. XMind는 다루지 않아 모르겠다. 





씽크와이즈 아리랑 앱은 괜찮은 것 같은데 위에서 간단히 PC 버전은 적었다. 직접 사용해보면 무료(PC 버전)에서 제한도 많고 광고가 있어서 별로라 생각될 것이다.  씽크와이즈 와이즈 홈페이지는 https://www.thinkwise.co.kr/이니 제품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