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쓴 계기와 쓸 것


페이스북으로 공유에 대한 글을 오래 전에 적었는데 다시 적게 된다. 왜냐하면 난 티스토리에 적은 글을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발행한다. 그런데 내 페이스북에 발행하는 글에 거의 좋아요 하던 분이 있어 그 분의 페이스북을 방문했다. 의도인지 몰라도 그 분은 티스토리 글을 자동이 아닌 수동으로 티스토리로 보내는 것 같아 적게 됐다. 요즘 내가 상업적인 글을 많이 써 그런지 좋아요를 누르지 않는데 상관은 하지 않는다.


- 자동 보내기 - 


페이스북 자동 글 보내기 플러그인


티스토리에는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발행하는 플러그인이 있다. 아래 그림 플러그인 설정의 글보내기를 보면 1번에 나온 Tistory2Facebook이 페이스북에 자동으로 글을 보내는 플러그인이다. 이것을  활성화하면 페이스북으로 발행과 동시에 글을 보낼 수 있다. 단 에러가 있다면 글을 발행할 수 없다. 가끔 이 플러그인이 에러가 있는 것 같으니 그럴 경우는 수동으로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이용해 보냈으면 한다. 페이스북에 관심이 없어서 보지 않았는데, 에러가 있었는지 중간에 다시 페이스북에 티스토리에서 발행한 것이 없었다. 그래서 다시 계정 다시 연결하기로 연결했다. 짜증나게 연결이 자주 풀린다. 참고로 계정 다시 연결하기는 아래 그림 1번 아래에 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


자동과 수동 보내기의 단어 차이 


페이스북에 수동으로 글을 보내는 플러그인인 SNS 글보내기는 Tistory2Facebok 아래에 있으니 찾아보기 바란다. Tistory2Facebok 플러그인을 통해서 자동으로 보내니 내 페이스북에 아래와 같이 TISTORY(티스토리)라는 단어만 나왔다. 그러면 닉네임 옆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자동 발행한 경우는 글을 직접 쓴 것처럼 나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 블로그에는 없지만 티스토리 본문 아래쪽에 있는 3개 아이콘인 SNS 글보내기을 통해서 수동으로 보냈을 때는 아래 그림 3번 같이 링크라는 단어가 나왔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SNS로 글보내기는 PC와 모바일이 다르다. PC에서 트위터,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로 보낼 수 있고 모바일에서 PC것을 포함하여 카카오톡,밴드,다음 메일을 포함한다. 만약 6개의 SNS로 글보내기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 제공하거나 직접 설치한 것이다. 




오피스365 Home과 Personal의 차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