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동안 티스토리를 지금까지 꾸준히 하면서 10개 이상의 광고 서비스를 봤다. 그런데 대부분 종료하고 2018년 지금까지 남아 있는 있는 것은 애드센스와 링크프라이스 등 몇 개 없다.   


아래 그림은 2017년 종료한다는 올포스트 공지였다. 지금은 2018년이니 공지에 나온 것처럼 이미 종료했다. 공지를 보면 5만원 이상만 출금 가능하다는 공지였으니 5만원 미만은 출금할 수 없으니 정말 열 받을 것이다. 5만원 이상이라도 출금할 수 있으니 긍정적으로 봐야 하나...아마 공지를 보지 못한 사람은 5만원도 출금하지 못 했을지 모른다. 





최근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를 많이 하게 된다. 아래 그림에 나왔듯 커미션이 확정 시점을 2개월인데, 그 기간에 종료하는 머천트가 있으면 커미션을 못 받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만약 해당 머천트에서 10만원이라는 커미션이 생겼다면 10만원을 못 받을 것이다. 참고로 링크프라이스에서 커미션은 수익이라 생각하면 되고 머천트는 광고주라 생각하면 된다.


 



지금 열심히 하고 있는 광고 서비스도 언제 없어질 지 모르니 아래 그림처럼 각 광고 서비스의  최소 인출 금액이 얼마인지 알아 봤으면 한다. 그리고 웬만하면 출금했으면 한다. 왜냐하면 언제 없어질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또 종료 공지도 모를 수가 있기 때문이다. 공지도 못 보고 종료된 것을 알면 상당히 열 받을 것 같다. 





광고 서비스는 초반에 정말 열심히 하지만 후에 어려움을 겪다가 사라진다. 광고 서비스를 하는 사람에게 미안한 말이지만 내 생각에 오래 갈 것 같지 않은 서비스는 설치하지 않거나 중간에 그만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 노력을 애드센스에 들였으면 한다. 애드센스에 사람들이 공을 괜히 많이 들이는 것이 아니다.



광고 서비스가 아닌 일반적 서비스의 종료를 많이 겪었을 것이다. 광고 서비스는 돈과 관련돼 많든 적든 정말 아쉬울 것이다. 티스토리 초반에 적었던 서비스가 없어진 것이 많다. 그리고 서비스가 아니더라도 유용한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헤아릴 수 없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블로그/라이프.경험담'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