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Security Master라는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의 어플 잠금, 바이러스 검사,기기 최적화 등 여러 기능을 지원한다. 거기에다 안전한 브라우징이라는 것을 지원한다. 안전한 브라우징은 어렵게 생각할 필요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인터넷이라 생각하면 된다. 보안 강화로 안전하게 인터넷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아래 그림에서 1번 안전한 브라우징을 클릭하면 옆 그림이 나와 인터넷을 할 수 있다. 나는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할 때 주로 기능이 많은 모바일 크롬을 이용하는데, 간단히 인터넷을 할 때 안전한 브라우징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그럼 아래에서 안전한 브라우징의 기능에 대해 적고자 한다.




광고 차단


짧은 시간에 이용해서 그런지 어떤 광고가 차단되는지 확실히 모르겠다. 웹사이트에 따라 애드블록 아이콘이 나타나 광고를 차단한다. 그런데 어떤 사이트에서 나타나고, 어떤 사이트는 나타나지 않으니 아직 패턴을 파악하지 못했다. 


그건 그렇고 안전한 브라우징을 이용하면 광고 제거를 접할 수 있는데 이것은 2번과 같은 광고나 Security Master의 다른 기능을 이용하면서 나오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참고로 Security Master 기능은 좋은데 광고는 짜증난다.




VPN 제공


위키백과에서는 VPN을 가상사설망(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 VPN)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세한 정의는 위키백과를 참조하기 바란다. 그리고 자신의 아이피도 숨기고 아래와 같이 차단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할 수도 있다. 인터넷을 하면서 짜증나는 것이 방문을 못하게 차단하는 것이다. VPN을 이용하면 방문할 수 있다.



그런데 안전한 브라우징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PN 용량은 아래 그림 1번처럼 100MB로 더 많은 용량은 원한다면 5번 더 많은 데이터를 눌러 동영상 광고를 보면 추가로 20MB를 받을 수 있다. 그렇다고 항상 동영상 광고가 있는 것은 아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VPN 용량이 100MB라 그렇게 유용한 것 같지 않다. 100MB를 초과하면 VPN없이 연결로 전환된다. 앱에 무료 VPN도 많아 그렇게 끌리지 않는다. 만약 100MB가 아닌 무한대를 원한다면 2번처럼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참고로 VPN에 연결되면 3번 아이콘처럼 자물쇠가 나타난다. 




 

방문 기록 및 검색 기록 삭제


아래 그림 7번이나 8번을 눌러 방문기록 및 검색기록 등 데이터를 수동으로 직접 삭제할 수 있다. 아니면 설정한 시간 후에 자동으로 기록이 삭제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예로 방문기록, 검색기록 등 데이터를 9번을 보듯이 1, 3, 10, 60 분 단위로 자동 삭제를 설정할 수 있다. 즉 만약 1 분 후로 설정했다면 데이터 삭제를 잊고 브라우저를 닫았다면 1분 후 자동삭제한다.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고 브라우저를 닫는다면 1분 후 자동삭제 한다고 알려준다. 




알림 바에서 사용


간단한 검색이나 웹서핑을 위해 알림 바에서 사용하면 좋다. 설정에 알림 바에서 검색하기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 4번같이 알림 바에서 바로 안전 브라우징으로 원하는 것을 검색할 수 있다. 이런 기능은 예전에 에버노트 등의 메모 앱에서 많이 사용했던 기능인 것 같다. 그때 메모에서 간단히 알림에서 메모가 가능했다. 메모를 많이 하던 때 굉장히 편했다. 



암호로 보호


안전 브라우징 어플을 암호로 보호할 수 있다. 내 생각에 암호로 보호하는 것은 상당히 좋은 기능인데 해보면 상당히 귀찮아 해제할 것이다. 내가 개인적으로 유용한 것은 개인 사진 및 개인 북마크를 암호로 보호하는 것이었다. 이것은 따로 설정하는 것이 없어 무조건 암호로 보호한다. 참고로 Security Master기능에 어플 잠금 기능이 있어서 갤러리를 잠글 수 있다.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할인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