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을 사용하다가 웹페이지를 볼 때 영어가 나와 짜증나는 경우가 많았다. 예로 어느 날 갑자기 아래 그림처럼 웹스토어가 영어로 나왔다. 아래 그림에서 1번 아이콘을 클릭하여 Language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여 한국어가 나오게 할 수 있지만 항상 1번을 눌러 언어를 설정하려면 짜증난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웨일에서 크롬 웹스토어(호환스토어)에 접속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 영어가 아닌 한글로 나온다. 위처럼 언어 설정을 할 필요 없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유튜브 페이지가 갑자기 영어로 나오니 짜증났다. 크롬에서 영어 페이지가 나오는 경우가 너무 많다. 며칠 전에 네이버 로그인을 보안 조치했는데 그때도 한국어로 나오게 할 수 있지만 페이지가 영어라서 짜증이다. 반드시 한국어가 나오게 할 필요 없지만 영어가 나오는 것이 짜증이다.


이번은 웹페이지가 아닌 확장 프로그램이 영어가 나오는 예로 Send AnyWhere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크롬과 웨일에 설치했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크롬에서는 영어로 나오고 웨일에서는 한글로 나온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나오는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웨일에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라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웨일에 사이드바앱을 설치한 경우가 아니다. 웨일을 사용하면 알 것이다.





그래서 1년 전에 리뷰한 웨일 브라우저가 생각나서 어떻게 변했는지 볼 겸 봤다. 그때 나름 괜찮은 기억  때문이었다. 간단히 아는 바로는 웨일 브라우저는 오픈소스인 크로미엄을 바탕으로 네이버가 만든 브라우저라 간단히 알고 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과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다. 참고로 1년 전에 리뷰한 글은 2017/03/20 - 웨일에 대한 부족한 리뷰를 참조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면 보기 바란다.




티스토리 임시 저장도 가능하고 웨일 브라우저에서 크롬 확장프로그램이 대부분 설치되는 것을 확인했다. 대부분의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 같다. 예로아래 그림처럼 구글 메모인 구글 킵(Google Keep)이 설치된다. 1년 전에 구글 킵은 설치되지 않았다.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를 리뷰 한 것이 1년 전이었는데 많이 안정된 것 같다. 내가 즐겨 사용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데이터 세이버를 제외하면 모두 설치 가능했다. 아마 데이터 세이버 확장 프로그램은 구글 서버를 사용하므로 설치가 불가능할 것이다.



그래서 며칠 웨일을 사용하면서 느꼈지만 한글에 충실하면서 크롬에 비해 별 다른 어려움이 없으니 끌린다. 지금까지는 85% 만족한다. 며칠 더 웨일을 사용하고 최종적으로 결정을 하려 한다.

 



특정 브라우저를 사용한 사람이라면 며칠 간 사용 후 결정했으면 한다. 바로 결정한다면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브라우저 예는 아닌데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이사왔지만 다시 네이버 블로그로 돌아가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처음부터 선택하는 사람은 문제없을 것이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