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을 쓰는 시점, 레노버 코리아에 아이디어패드 100시리즈가 없습니다.

며칠 전까지 레노버 코리아에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100시리즈 노트북이 12% 할인해서 20만원대였다고 적었다. 오늘 보니 아래 그림 1번처럼 30만원대로 변해 아쉽다. 링크프라이스 할인코드에 당첨되면 7월 31일까지 15% 할인되지만 그런 것에 상관없이 사양도 괜찮은 브랜드 컴퓨터를 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20만원대라 고사양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문서작업 등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았다. 

 


그때 55,000원인 ThinkPad Laser Bluetooth Mouse를 1,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그리고 도선료가 없는 배송비 무료라는 것 등이 마음에 들었다. 섬지역이라 물건을 사면 항상 2,500원 ~ 10,000원까지 추가로 배송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최고 만원까지 지불했다.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 없었다. 왜냐하면 20만원대 노트북을 구입하기 위해 가격비교 사이트를 방문하면 되니...나름 괜찮은 다나와 등이 있을 것이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 상세검색에서 정교하게 원하는 노트북을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리고 상세하게 검색했으면 아래 그림 2번처럼 요약으로 간단하게 나와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어서 좋다. 다른 가격비교 사이트도 나오지만 다나와는 많은 항목이 나온다. 




그건 그렇고 여기에서 20만원대 노트북을 찾는 것이니 내가 다나와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검색한 것을 적으려 한다. 아래 그림처럼 컴퓨터 · 노트북 >  디지털 완제품 > 노트북을 클릭하여 원하는 상세히 검색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다나와에서 노트북 외에 다양한 상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아래 그림 3번처럼 가격대를 20만원대로 설정한 후 4번인 검색 버튼을 눌렀다. 나는 처음에 노트북을 가격대만으로 검색했다. 바로 아래 3개 노트북은 가격에 상관없이 광고 상품이 나오고 그 아래에 20만원대 노트북이 나온다. 




가격대만이 아닌 상세검색으로도 할 수 있는데 20만원대 컴퓨터에서 14인치, 윈도우10, 4GB를 검색했다. 검색에 3개가 나왔으며 저장용량인 SSD 120GB는 했는데 없어서 오른쪽에 위치한 6번 31개를 눌러 64GB 제품도 있는지 봤는데 없었다. 20만원대 제품은 최대 32GB였다.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나와라는 키워드로 설치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원하는 가격대나 사양의 노트북을 검색하는 것도 PC에서와 큰 차이가 없으니 아래 그림만 삽입하고 설명하지 않겠다. 참고로 운영체제 미포함한 경우를 프리도스라고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