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애드블록은 애드센스 등 광고를 차단한다. 브라우저로 웹페이지를 볼 때 광고가 없이 보려고 크롬에 애드블록 중에 하나인 Adlock Plus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서 마찬가지로 Adblock Plus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그러면 웹페이지에 있는 애드센스 및 유튜브에 있는 애드센스 등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차단할 수 있어 좋다. 가끔 애드블록을 끄고 웹페이지를 보면 애드센스를 포함한 광고가 10개가 넘는 경우도 본다. 


애드블록은 애드센스를 100% 차단하는데 애드센스 아닌 광고는 차단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애드센스 외 광고를 차단하는 애드블록을 찾아봤는데 Fair AdBlocker이라는 확장프로그램이 마음에 들었다. Fair AdBlocker은 Adblock Plus가 차단하지 못하는 광고까지 차단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크롬 등에 직접 설치해 사용해보면 차단 못하던 광고를 차단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단지 아쉬운 것이 17개 언어를 지원하는데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아쉽다. 그래서 아래 그림처럼 영문을 사용해야 한다. 



Adblock Plus는 지원하는 언어가 50개라서 그런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용자가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 아마 다른 나라 사람들도 자국 언어를 지원하는 언어가 많은 Adblock Plus를 사용할 것이다.



그런데 특정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Adblock Plus와 Fair AdBlocker를 같이 사용해야 특정 홈페이지에서 광고가 제거됐다. 그래서 Adblocker Plus를 제거하지 않았다. 왜 그런지 모르겠다. 참고로 아래는 Fair AdBlocker를 처음 설치하면 나오는 옵션이다. 그리고 전에도 적었지만 웨일에서 Adblock Plus와 Fair AdBlocker 확장프로그램을 호환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알아두어야 할 것이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크롬에서 제대로 동작한다.



애드블록과 광고 프로그램간의 싸움인 것 같다. 애드블록은 광고를 차단하고, 광고는 애드블록을 피하고...이것은 마치 방화벽과 해커의 싸움인 것 같다.


신용관리 및 보안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