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엇이 달라졌나

요전에 우연하게 저의 다음블로그를 방문해 보니 작년에 비해 많이 바뀐 것 같아 블로그를 살펴도 볼 겸 글을 써볼까 합니다. 이웃분들중에 다음 블로거가 있다면 블로그가 어떻게 변했나 물어 보시거나 다음블로거라면 어떤 것이 많이 변했는지 간단히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블로그 운영자는 아래와 같이 변했다고 다음공식블로그에 나왔는데 저는 다음블로그를 전에 10일 한 것 빼고는 어제 정식으로 열어서 모르겠습니다. 아래 글에서 1번의 화면에 대한 것은 모르겠으나 관리가 변한 것은 알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1. 화면이 기존의 창 형태에서 넓은 페이지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2. 관리 메뉴들을 정리하여 보다 쉽게 필요한 메뉴를 찾거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홈에서 내 블로그 현황과 새 소식은 물론 친구 블로그, 통계, 최근 방문자 등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4. 방문자 현황과 인기글은 물론 친한 블로거, 검색 유입 추이나 상세 경로 등 다양하고 보다 정확해진 통계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마우스 드래그 편집, 글 목록 내용 미리보기, 일괄 설정 등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리가 전보다 깔끔해진 것 같아요

다음블로그 운영자가 말하기를 관리 메뉴들을 정리하여 보다 쉽게 필요한 메뉴를 찾거나 이동할 수 있다고 해서 다음블로그가 어떻게 변했는지 보기 위해 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갔더니 예전과 많이 변했더군요.그리고 방문자 현황과 인기글은 물론 친한 블로거, 검색유입추이,상세경로 등 다양하고 정확해진 통계를 제공한다고 되어 있어서 뭐라 쓰고 싶어도 작년에 고작 10일 정도 사용한 사람인 제가 무슨 말할 수는 없는 것 같아 접겠습니다. 


다음블로그 운영자가 말하는 설명은 보니 통계가 많이 변한 것 같은데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에 말하는 것이 누적 방문자의 통계에만 해당되는 것 같은데 블로그의 카운터 비슷한 것이니 별것 아니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실시간 통계와 네이버 블로그의 통계를 봐서 왠만한 통계는 크게 안보이네요. 그러면 다른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실시간이 아닐 수도 있겠네요. 저는 블로그의 모든 카운터는 거의 실시간이라알았거든요.


블로그 꾸미기가 좋아진 것 같아요

전에는 블로그 꾸미기가 별로 였는데 블로그 꾸미기가 좋아진 것 같네요. 다음블로그운영자가 말하는 변화에는 블로그 꾸미기 얘기는 없던데 제가 제대로 모르는 것 같습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도 운영해서인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에디션이 다음 블로그꾸미기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티에디션과 비슷한지 다음블로그를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뷰애드가 된다

광고쪽으로 들어가서 view 애드박스(다음뷰애드)가 티스토리 말고도 다음블로그에서 된다는 것을 티비(의 세상구경)님의 블로그에서 알았는데 다음블로그에서도 아래 그림을 보듯이  view 애드박스(다음뷰애드)가 되네요. 참고로 다음블로그에서 애드센스가 달린 것을 보셨다면 수입을 잃고 싶으면 알시고 기본은 다음블로그에서 애드센스는 안됩니다. 

▲ 이 페이지에서 view 애드박스로 가기 : 왼쪽에 있는 것은 애드센스, 오른쪽은 view 애드박스(다음뷰애드)


에디터의 배경이 블로그 배경과 일치해서 좋으나...

블로그 배경이 검정이면 아래 그림처럼 에디터 배경이 검정이 되어 좋은 것 같지만 왠지 어색한 느낌이 드네요. 에디터의 배경만 아니라 에디터 아이콘도 모두 검정이었으면 어떨까 합니다.


아래는 검정 배경의 홈페이지로 어울리는 제로보드XE의  검정색 에디터로 에디터의  배경만 아니라  아이콘도 검정이라 위에서 볼 수 있는 에디터의  검정 배경보다 훨씬 보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에디터의 전부가 아닌 배경만 블로그에 일치하면 눈이 아프거든요.


아쉬운 것

1.[블로그 주소] 주소를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바꿀 수 있었는데 지금은 주소는 변경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http://원하는 이름.daum.net이 었는데 지금은 http://blog.daum.net/다음아이디가 됩니다.

다음블로그에서 없어진게 티스토리블로그를 지원하면서 제 2의 다음 블로그처럼 서비스하는 것이거든요.그래서 그냥 빼버리고 저걸 원하면 티스토리로 옮기라는 정책같은거죠..다음에서도 다음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구요.
Comment by LB's Fam


2.[블로그 API] 다음블로그에서도 블로그 API를 지원하는 것 같던데 전에는 설정이 너무 어려워서 그만두었는데 이번에 달라졌을까 했는데  하나도 변한 것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이것도 원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라는 말같습니다. 다음블로그도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것을 지원했으면 하는데.....

다양한 것을 원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블로그로 많이 허접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