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스포츠, 레저 동영상 편집 앱인 액션디렉터(ActionDirector)도 PC 액션디렉터를 만든 회사인 사이버링크에서 만들었다. 그렇다고 모바일과 PC에서 오가면서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모바일이나 PC에서 작업한 내용을 다른 플랫폼에서도 작업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 수 없다는 것이 살짝 아쉽다. 



예로 PC 액션디렉터는 전 세계 최고의 360° 영상 편집 환경을 자랑하니 전문가급 360º 비디오 편집 및 안정화 기능이 정교한 모션 트래킹 및 타이틀, 트렌지션 편집 환경과 함께 고차원 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 참고로 PC 액션디렉터 무료시험판은 여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액션디렉터는 360º 편집을 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그렇지만 모바일 액션디렉터는 나름대로 PC 액션디렉터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 아래에서 모바일 액션디렉터에 대해서 적으려고 한다. 참고로 모바일 액션디렉터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액션디렉터라는 키워드로 찾아 설치했다.

 




아래 그림은 액션디렉터로 1번 캡처를 누르면 2번과 같이 나타나 사진과 동영상 촬영하여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에서 적지만 이미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시작하고 싶다면 편집으로 불러와야 하며 이미 만들었던 동영상은 아래에서 적지만 내 프로젝트에서 편집한다. 그리고 무료 버전이라 광고가 나오는데 상당히 귀찮다. 광고를 보고 싶지 않다면 정식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된다.





캡쳐를 통해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슬로우 모션 및 스피드 증가 등 다양한 액션, 다양한 자막효과로 인트로 및 아웃트로 등 타이틀 추가, 배경 음악과 사운트 효과 추가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웬만한 효과가 다 있다. 프리미엄 효과, 사운드, 음악 등을 바란다면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무료도 있지만 쓸만한 것은 거의 유료...





마지막으로 제작을 통해서 최대 Ultra HD 4K(UHD) 해상도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고 다양한 곳으로 공유할 수 있다. 내 TV도 4K UHD이고 다른 방 TV는 HD....아래 그림 3번 공유로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 등 여러 곳에 즉시 업로드할 수 있다. 만약 카카오톡에 올리고 싶다면 카카오톡을 누르면 되고 유튜브로는 YouTube를 누르면 된다. 단 앱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지만 앱이 없어 다른 방식으로 올려야 한다. 참고로 제작된 동영상은 내 폰을 기준으로 갤러리 ActionDirector 폴더에 저장됐다. 그리고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내 프로젝트에도 저장돼 편집 및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제작하면 그림을 보듯이 하단에 by ActionDirector라는 워터마크가 생긴다.





만약 위에서 적었듯 이미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동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캡처가 아닌 편집을 누르면 된다. 이미 제작했던 동영상을 내 프로젝트에 저장되며 거기에서 아래 그림처럼 재생/공유/편집/삭제 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이 방금 제작했던 동영상이고 내 프로젝트에 전에 액션디렉터로 제작했었던 동영상이 모두 있다.



그런데 모바일 액션디렉터는 무료인데 무료에 여러 제한이 있다. 무료에 걸리는 제한 중에 가장 걸리는 것이 워터마크 등이다. 이런 제한을 없애기 위해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UHD(4K Ultra HD), FHD(Full HD) 제작은 광고를 보면 해결되는데 By ActionDirector라는 워터마크가 생기는 것은 업그레이드로 해결하는 방법 밖에 없다.




위 그림에 나왔듯 업그레이드하면 휴가를 떠난 듯한 기분의 바캉스 효과 등 템플릿스토어에 있는 모든 프리미엄 콘텐츠가 무료 다운로드니 동영상을 멋있게 꾸밀 수 있다.  그리고 비디오 자습서로 음악 삽입, 사운드 추가 등 멋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편집에서 사운드 및 음악에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도 있다. 그렇지만 다운로드 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짜증이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