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모바일 메모 앱으로 구글 킵을 주로 사용하고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도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했다. 그런데 웨일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구글에서 만든 구글 킵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다. 참고로 메모 앱에는 구글 킵을 포함하여 에버노트, 네이버 메모,  원노트 등이 있는 것으로 안다. 네이버 메모는 네이버 앱을 사용하게 된다면 가끔 이용하게 된다.




아래 그림 1번은 웨일브라우저에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메모 앱인 구글 킵(JKeep)이다. 웨일 상단에 호환스토어인 크롬웹스토어에서 구글 킵을 포함하여 몇 개는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대부분 설치할 수 있지만 구글 킵처럼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것이 있다. 오래전부터 웨일을 사용했는데 구글의 데이터 세이버 확장프로그램도 동작하지 않았다. 지금은 모르겠다. 참고로 내 웨일브라우저 상단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에서 하나만 빼고 모두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크롬확장프로그램이다. 






그런데 우연하게 웨일 스토어를 살펴보다가 웨일스토어 사이드바에 설치할 수 있는 구글 킵(Keep)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아래 그림을 보듯이 2번처럼 사이드바에 설치했고 완벽하게 작동했다. 구글 킵은 반응형이라 창의 크기에 따라 변한다.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하면 스크랩 등 많은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동작한다는 것에 만족한다.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구글 킵으로 웹페이지 등의 스크랩을 많이 했다. 사이드바에 설치하면 스크랩 기능은 없다. 참고로 크로미움을 기초로 한 브라우저인 웨일은 크롬웹스토어(호환스토어)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