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크롬(Chrome)이나 웨일(Whale)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다. 하지만 모바일 웨일 및 크롬 모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에서 인기 있는 확장프로그램인 광고를 제거하는 애드블록(AdBlock)이라는 것을 알 것이다. 이것을 설치할 수 없다. 모바일 웨일 소개에 악성광고 차단까지 한다고 하는데, 모바일 브라우저로 웨일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자세히 모르겠다. 혹시 모르는 분을 위해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크로미움 등을 기초해 만들어진 웹브라우저다. 

 

 



참고로 모바일이 아닌 PC 크롬 및 웨일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웨일은 크로미움 기초로 해서 크롬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 안 확장프로그램은 모두 크롬웹스토어에서 설치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다.  

 





위에서 적었듯 모바일 크롬과 웨일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과 비슷한 것을 지원하는 브라우저를 생각했다. 그런 브라우저는 프리웨어인 파이어폭스(Firefox)가 떠올랐다. 파이어폭스는 확장 프로그램이라 하지 않고 부가기능이라 하지만 모바일 브라우저에 애드블럭(Adblock)을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PC와 모바일 브라우저 간 동기화도 지원하니 좋을 것 같았다.

 




그런데 문제가 있었다. 내가 많이 사용하는 제휴마케팅인 링크프라이스의 딥링크Copy Free OCR Software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파이어폭스에서 찾을수 없어 포기해야 했다. 대부분 점유율이 높거나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를 고려하는 것 같다. 그 브라우저는 크롬(Chrome), 익스플로러 (IE) 등이 있다. 사파리(Safari), 파이어폭스(Firefox) 등 다른 브라우저는 고려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참고로 아래 우리나라 PC에서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통계 수치는 StatCounter를 참조했으며 차트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만들었다.




연관은 없지만 앱을 만들 때도 비슷하다. 아래 그림처럼 우리나라에 안드로이드(Android) 폰(삼성폰, LG폰 등) 사용자가 많다. 티스토리 블로그 앱도 안드로이드 용을 먼저 만들고 다음에 iOS(아이폰)용을 만들었다. 만약 아이폰 사용자가 많은 일본이었다면 먼저 iOS(아이폰) 앱을 만들고 다음에 안드로이드(Android)용을 만들었을 것 같다. 내가 알기로 일본의 경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점유율이 우리와 반대라고 알고 있다. 참고로 아래 통계 수치는 StatCounter를 참조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