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수익 플러그인이 사라진 것에 관해 적으려 한다.

 

들어가기 전에 

 

이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4개를 설치할 예정이었다. 그러면 이 블로그에 애드센스 3개까지 합쳐 총 7개 광고가 있어서 수익이 적게 발생하는 사이드바와 하단에 설치했던 애드센스를 제거했다. 그래서 광고를 5개만 나오게 했다. 광고 수가 많다고 광고 수익이 좋은 것은 아니다. 

 

 

사용 중인 플러그인만 남았다

 

지금은 없지만 하단에 있었던 애드센스는 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 설치했었다. 수익 메뉴가 생긴 후 수익 플러그인을 확인했는데 사용 중인 애드센스 플러그인은 그대로 있고 비사용 중인 것은 사라졌다는 것을 알았다. PC와 모바일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니 아쉽지는 않다. 구글 애드센스(반응형)만 몇 년 째 사용했으니 아쉽지는 않다.

 

참고로 사용하지 않는 카카오 애드핏(구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도 없어졌다. 카카오 애드핏 플러그인 또한 사용하지 않으니 그렇게 아쉽지 않다. 

 

아래 그림처럼 사용중이라는 표시된 플러그인만 남았다. 내가 모바일 웹을 사용 중이지 않지만 혹시나 몰라 다음 애드핏(현 카카오 애드핏) 모바일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다. 다음 메인에서 내 블로그로 유입하게 되면 무조건 티스토리가 제공한 모바일 웹을 사용하기 때문에 모바일 웹에 카카오 애드핏 소스를 플러그인에 넣었다. 우연이라도 다음 메인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수익 플러그인 없어짐

 

내가 알기로 반응형 애드센스 플러그인으로 애드센스를 설치하면 모바일 웹에도 설치된다고 알고 있다. 내가 예전에 테스트했는데 모바일 애드센스 플러그인과 반응형 애드센스 플러그인 둘 다 소스를 삽입하면 애드센스를 두 개 설치된다.

 

 

애드블록 프로그램을 중지시키면 나타난다

 

위 그림을 보면 수익 메뉴에서 연동이 가능한 플러그인만 사라졌다. 연동이 가능한 수익이 카카오 애드핏(구 다음 애드핏)과 애드센스다. 아직 데이블 네이티브 광고와 텐핑은 준비 중이니 관련 플러그인이 없어지지 않은 모양이다. 만약 데이블과 텐핑도 연동되면 관련 플러그인도 없어질 것이다. 

 

 

구글 애드센스 나타나게 - 애드블록 사용 중지

 

위 그림 중간 그림을 보면 애드센스(Google Adsense)가 없는데 애드블록 사용 중지시키면 나타난다. 마지막 그림을 보면 애드센스 연동하기가 나타났다. 

 

카카오TV 영상이 안 나오면 애드블록을 중지시키며 나온다. 수익 관련 웹페이지에서 페이지 내용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애드블록 사용을 중지시킨다.

 

플러그인만으로 설치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애드센스 플러그인이 없어도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스킨 편집(HTML 편집)으로 애드센스를 삽입해야 하므로 귀찮다. 이 블로그 모든 페이지에 카카오 애드핏 4개가 나타나게 했다. 이렇게 4개가 나타나게 하는 것은 스킨 편집으로 삽입해야 한다. 카카오 애드핏이 나타나게 한 식으로 할 수 있으나 귀찮다.

 

그리고 티스토리 공지를 보니 2015.08.11에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제공했다. 플러그인이 없었을 때에도 애드센스를 설치했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애드핏의 최대 설치 광고 수는 4개이고 애드센스는 제한이 없다. 


아래 글에서 카카오 애드핏을 이 블로그 페이지마다 스킨 편집을 통해 4개 설치한 것에 대한 것에 관해 적고 있다.

 

 

스킨 편집을 알면 편하다

글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킨 편집을 알면 편하다는 것에 대해 적으려 한다. 스킨 편집을 알면 간편하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올해 10월 27일에 오픈된다고 하니 현재 블로그에서 카카오

min-blog.tistory.com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