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윈도7을 사용할 때 포토스케이프 3.7을 정말 많이 사용했다. 윈도10에서 3.7 대신 X을 사용했다. 우분투를 사용하다 보니 포토스케이프 생각이 났다. 포토스케이프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겠지만 윈도10 사용자는 포토스케이프X를 사용하라고 한다. 그래서 포토스케이트X를 사용했다. 포토스케이프X는 포토스케이프 3.7과 레이아웃, 기능 등 많이 달랐고 무엇보다 유료 기능이 있다.

 

포토스케이프 3.7은 100% 무료다. 

 

포토스케이프 3.7은 100% 무료였는데 50,4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X에 유료 기능이 포함됐다. 여러 도구/효과/색 등이 유료가 포함됐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효과도 아주 충분히 사용할 만하다. 그러니 3.7만큼 다운로드할 가치가 있다. 윈도10이라면 3.7을 사용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X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한다. 3.7은 UI 등이 너무 구식 같다.

 

참고로 아래 영상은 포토스케이트X에 대한 것이다. 한글 영상이 없어서 영어로 된 영상을 퍼왔다. X를 쓰다가 3.7을 보면 구식 느낌이 난다. 그리고 영상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3.6에 대핸 인트로 영상도 볼 수 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우분투 소프트웨어에서 영어로 photoscape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유료 버전인 포토스케이프X는 없고 3.7은 있다. 하지만 평가는 그렇게 좋지 않다. 118 총점에서 최고인 별 다섯 개는 29번이고 최저인 별 하나는 56번... 업데이트 등은 최근까지 했어도 사용하면 알겠지만 윈도 색깔이 너무 많다. 

 

 

그래서 내 우분투에 설치해 사용했는데 글꼴이 작게 나와 아마 시력이 나쁜 사람은 글자를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리고 윈도 색깔이 너무 많아 마음에는 안 들었다. 우분투에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키면 아래 왼쪽 그림과 같이 실행된다. 윈도에서 실행시킬 때와 변화가 없다. 그런데 다음 그림에서 C 드라이브를 클릭했을 때 윈도에서 많이 보던 폴더가 나와 적잖게 당황했다. Program Files,Program Files(x86), windows ,users 폴더는 윈도에서 많이 봤던 폴더다.

 

 

하지만 내 컴퓨터가 아닌 Desktop > / 를 클릭하니 우분투 폴더가 나왔다. home 폴더에 사용자 명이 있고 사진, 비디오 등이 포함된 폴더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사진 폴더를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이 나왔다. 참고로 내 컴퓨터 > Z 드라이브를 클릭했더니 같았다.  

 


사용해보니 포토스케이프 3.7이 저질은 아닌데 X가 좋아 상대적으로 3.7이 너무 시대에 뒤 떨어진 것 같다. 윈도10에 맞춰진 포토스케이프X와 많이 다르다. 윈도10은 2015년에 출시했으면 윈도7은 2009년에 출시했다. 윈도 출시 시기로 포토스케이프 X와 3.7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도 있다. 3.7과 X는 180도 다른 것 같다.

 

그리고 포토스케이프X를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3.7에 후한 점수를 줄 수 없다. 또한 포토스케이프 3.7을 실행시키면 윈도 특성이 보여 최저 점수를 줄 수밖에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