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찾는 것에 적으려고 한다.

 

이 글을 쓰기 며칠 전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 친구 차에 떨어뜨린 것 같은데... 여하튼 예전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찾는 글을 적은 것이 생각나서 찾아보기로 했다.

 

스마트폰 위치 찾기 과정

 

1. 아래 그림처럼 구글 앱에서 Google 계정을 클릭했다. 참고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사용한 브라우저는 크롬이고 운영체제는 리눅스인 윈도가 아닌 우분투다.  웹페이지가 운영체제(OS)에 따라 다르지 않을 것 같다. 

 

 

2. 아래 그림 페이지에서 보안을 클릭한 후 분실 기기 찾기를 클릭한 후 나오는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에서 내 휴대전화를 클릭했다. 

 

전에 사용하던 휴대전화 등 사용하지 않는 기기에서는 로그아웃했다. 현재 로그인한 기기는 리눅스(Linux)인 우분투와 휴대폰 1대... 예로 얼마 전 우분투를 설치하면서 윈도 10을 제거했는데 혹시나 몰라 윈도에서 로그아웃했다.  참고로 내 휴대폰을 기준으로 휴대폰 이름은 설정 > 일반 > 휴대폰 정보에서 휴대폰 이름을 보면 나온다.  어떤 기종의 휴대폰을 사용하든 휴대폰 정보를 보면 휴대폰 이름이 나온다고 보면 된다. 

 

 

위치 확인 1 : 기기를 찾을 수 없음

 

그러면 페이지에 휴대전화 위치가 나타날 것으로 생각했다. 하지만 내 휴대전화의 경우는 나타나지 않았다. 왜 위치가 나타나지 않는지 생각했다. 해답은 기기 아래에 나타나는 기기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문장에 있었다. 내가 웬만하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주로 와이파이(Wifi)를 사용하므로 기기를 찾을 수 없는 것이었다. 즉 휴대전화가 와이파이 범위에 없는 것이니 기기에 연결할 수 없는 것이었다. 만약 휴대전화에서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위치를 알 수 있었을 것이고 소리 재생, 초기화 등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위치 확인 2 : 위치 설정해야 함

 

스마트폰을 찾아 내 집에 네트워크인 와이파이가 있으니 지도에 집이 나올 것이라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그 이유는 스마트폰에 위치를 활성화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위치를 활성화하니 지도에 휴대폰이 위치한 위치가 초록색 표시로 나왔다. 

 

그런데 나는 위치를 거의 활성화시키는 것을 즐기지 않는다. 왜냐하면 위치 정보를 수집하기 때문이다. 이것 때문에 위치를 활성화시켜야 하나 고민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