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동영상 삽입을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에디터에서 동영상 아이콘으로 동영상을 삽입하는 것은 여러분의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을 올리는 경우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인 다음 TV팟에서  검색해서 삽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처럼  YouTube 동영상 넣기 플러그인을 사용으로 설정했다면 에디터 옆에 있는 플러그인 목록을 보면 유튜브(YouTube)에 올라온 동영상을 글(포스트)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것이 아닌 글에 다음 TV팟, 네이트판, 유튜브 등 동영상 공유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퍼와 삽입해도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네이트판에서 퍼온 것으로 아이유 좋은 날이라는 뮤직비디오입니다. 비록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다음 TV팟과 유튜브의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으나 사이트에 가서 검색해서 퍼오는 것이 설정이 다양합니다.  아이유가 예뻐서 그런지 몰라도 네이트판에서 퍼온 동영상도 볼만 하네요. 만약 아래 동영상이 안 나오면 브라우저의 새로고침을 하시고 그래도 안 되면 보지 마시고요. 아래 동영상이 궁금하면 네이트판에서 감상하기 위해 http://pann.nate.com/video/215954757 를 클릭하세요.



여기에서 다음 TV팟에 대해 얘기를 많이 해야 할 것 같아 다음 TV팟에 대한 Q&A를 적을 필요가 있어서 아래에서 간단히 적었는데 출처는 다음 TV 팟입니다.

Q.[tv팟이란] tv팟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tv팟은 Daum의 서비스에 올려진 모든 동영상을 한 곳에 모아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tv팟 서비스의 동영상 저작권 등의 권리는 동영상을 올린 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및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Q.[tv팟이란] tv팟 서비스는 유료인가요?
A.tv팟은 사용자들이 올린 동영상을 공유하고 즐기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비디오팟에서 제공하는 영화나 애니메이션 등도 모두 무료이니 마음껏 즐겨주세요.


블로그마다 동영상 삽입

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 삽입을 알아 보았는데 다른 블로그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 올리는 것과 비슷합니다. 모든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되는 것이 아니고 각 블로그마다 특징이 있다는 것을 아실 필요있을 것 같습니다.

1.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도 다음이 운영하는 것이라 다음 블로그와 큰 차이는 없으나 직접 올리기와 검색해서 걸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동영상 글에 동영상 삽입하는 경우는 같으나 다음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른 것이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다음 TV팟에 올린 동영상도 삽입할 수 있고 웹캠으로 올리기로 있습니다. 한번도 웹캠으로 올리기를 하지 않아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글에 동영상 삽입하는 것은 다른 블로그와 다른 것은 하드디스크 등에서 올린 동영상을 편집하는 것만 빼고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편집한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편집안된 동영상을 올리고 블로그에서 편집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링크걸기는글에 동영상을 삽입할 때 URL 주소를 삽입하면 여러분이 동영상을 HTML로 삽입하는 것과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에서 URL 주소로 동영상 삽입이 가능한 동영상은 네이버붐 등 네이버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되는 동영상이어야 하지 다음 TV팟, 네이트판, 유튜브 등 동영상을 공유사이트에 올라온 동영상은 퍼오는 경우는 아닙니다.



3. 텍스트큐브 블로그

텍스트큐브 블로그의 경우는 유튜브(YouTube)와 관련있어서 유튜브(YouTube)의 동영상을 검색하여 넣기인데 자세히 보니 동영상을 검색하여 올리기만 있지 동영상을 여러분이 하드디스크에서 찾아 글에 올리는 것은 없네요.



4. 이글루스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

싸이월드 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에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검색하여 넣기든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을 편집하여 넣기같은 특이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이한 것은 아닌데 싸이월드 블로그는 크롬 8에서 동영상을 올릴 수 없고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되네요. 싸이월드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의 익스플로러 사랑(?)....

블로그별 검색 여부와 공유 사이트를 한 눈에 보기

각 블로그마다 동영상 검색 가능 여부와 동영상을 검색하는 사이트에 대해 표로 만들었으로 참고하세요. 동영상 검색에 대해 설명하면 티스토리 블로그는 에디터에서 동영상을 삽입할 때 TV 팟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글에 삽입합니다. 유튜브인 경우는 플러그인을 설정한 경우이고 아래에서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로 이동하여 동영상을 퍼오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에서 동영상 공유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동영상을 삽입하는 경우입니다. 참고로 아래의 표는 워드 2007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텍스트큐브

이글루스

싸이월드

검색가능여부

O

O

X

O

X

X

검색하는 사이트

다음 TV ,유튜브

다음 TV

X

유튜브

X

X


동영상 용량과 동영상 재생시간

각 블로그마다 동영상 용량과 동영상 재생시간을 알아 두시기 바라며 텍스트큐브 블로그인 경우는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어제 고객센터에 물어보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동영상 용량은 100M이고 동영상 재생시간에 제한이 없다고 했습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이글루스

싸이월드

동영상 용량

100M

100M

100M

100M

100M

동영상 재생시간

제한없음

제한없음

10

10

10


마치면서

 텍스트큐브에서는 하드디스크에 있는 동영상을 직접 올리는 것이 없었고 보통 블로그에 올리는 동영상의 크기는 100M에 재생시간은 10분 재생입니다.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어제 고객센터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 재생시간 등에 대해 질문했는데 동영상 용량은 100M이며 재생시간에는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아래 목록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입니다. 참고로 블로그에서 100M와 10분이라는 제한을 없애는 것에 대해서는 엮인글 글을 보세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