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VPN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안보 위해행위, 도박, 음란 등 정부에서 접속을 금지한 사이트를 접속할 수 있다. 예로 북한과 관련 있는 우리민족끼리, 음란사이트인 폰허브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보게 된다. VPN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래 그림에 나온 메시지는 나오지 않는다. 참고로 사용한 브라우저는 크롬이다.

 

 

나는 한 달에 두세 번 정도 VPN 프로그램을 이용한다. 그럴 때 VPN 프로그램을 필요로 한다. 가끔 이용하므로 필요하면 크롬 웹스토어에서 VPN 프로그램을 검색해서 설치한다. 거기에서 인기 있는 VPN 프로그램을 브라우저에 설치한다. 이전에도 크롬에 많은 VPN 프로그램을 사용했지만 잠깐 사용하고 제거했다.

 

설치하는 때를 기준으로 최신이면서 인기 있는 VPN을 사용하고 싶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크롬 웹스토어에 접속해서 vpn이라는 키워드로 VPN 프로그램을 검색했다. 아래처럼 검색 결과에 3가지가 나왔다. 결과에 나온 VPN 확장 프로그램에서 1번에 나온 Hola VPN - The Website Unblocker 평점이 좋아 설치했다. 참고로 다른 결과인 Touch VPN, 무료 VPN ZenMate을 이전에 설치했었고 제거한 상태다.

 

결과


Hola VPN을 크롬에 설치한 후 사용해보니 추천하고 평점이 좋은 이유가 납득이 됐다. 전에 내가 크롬 웹스토어에  VPN 프로그램인 Touch VPN, 무료 VPN ZenMate를 설치한 후 느낀 점은 짜증 나게 느리다는 것이다. 그런데 Hola VPN은 서버가 많은 유료 VPN을 이용하는 것 같이 빨랐다. Hola VPN에서 VPN 서버를 선택할 때 우리나라 서버를 제외한 다른 서버의 제한은 없었다.

 

 

 

내가 설치했었던 무료  VPN ZenMate는 무료를 사용하면 아래 첫 번째 그림에 나왔듯 무료에서는 서버를 4개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면 유튜브를 하면 속도가 느려 짜증난다. 무료가 아니고 유료로 사용한다면 서버가 4개가 아닌 자물쇠로 잠긴 전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81개 이상 국가의 서버 액세스 할 수 있다.

 

서버 4개로 무료 이용자가 사용하면 얼마나 느릴지.... 유료 VPN 이용자가 말하기를 속도는 VPN을 사용하지 않을 때와 변화가 없다고 한다. 

 

무료유료
Pro는 유료 서버

 


그건 그렇고 Hola VPN의 속도가 빨랐다. 속도가 빨라 의심스러워 Hola VPN에 대해 검색했는데 Hola VPN에 대한 평이 너무 안 좋았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평점이 높고 추천한다고 하지만 그렇게 믿음이 가지 않았다. 전에 유료가 아닌 무료로 VPN 서비스를 사용하면 개인 정보 등을 보장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았다. Hola VPN은 심했다.

 

 

그래서 전부터 알고 있었던 속도에 불만은 있지만 무료 VPN ZenMate을 설치했다. VPN 프로그램이 아니라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뭐든지 유료가 아닌 무료는 하여튼 불안하다. 전에도 무료로 제공하던 프로그램이 개인정보를 팔았다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유료에서는 아니었다. 그래서 비용에 부담이 없다면 웬만하면 유료를 사용했으면 한다.

 

여기에서 확장하여 유료 프로그램을 비용 등의 문제로 어둠의 경로로 무료로 얻고자 한다면 랜섬웨어 등 위험성이 존재할 것이다.

 

무료로 제공하면 개인정보 등을 팔아 비용을 마련한다. 무료로 사용하면 무엇인가 잃을 각오를 해야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