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VPN은 아니지만 웹사이트 접근을 차단한 사이트를 우회하는 무료 프로그램인 Green Tunnel에 대해서 아래 글에서 다루었다. 참고로 Green Tunnel은 리눅스를 포함한 윈도우, 맥도 지원한다.

 

 

우회프로그램, 리눅스도 지원하는 Green Tunnel

이 글에서 Green Tunnel이라 차단된 사이트를 접속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아래 애니메이션은 Green Tunnel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이다. 프로그램이 비활성화 상태인 off면 사이트에 접

min-blog.tistory.com

 

이 글에서는 유료 VPN에 대해 적고자 한다. 이 글에서  유료 VPN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을 적는데 사이트 우회를 비롯한 보안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키백과에 VPN( virtual private network)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라고 한다. 그래서 VPN의 필요성 중 몇 가지만 적으면 아래와 같다.

1. 정의에 나왔듯 내용이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게 한다고 했으니 개인 정보 보호에 필요할 것이라 짐작할 수 있다. 만약 외부에서 공공 와이파이에 접속하여야 한다면 그때 공공 와이파이에 접속한 후 VPN을 거치면 개인 정보 보호가 강화될 것이다. 그러면 공공 와이파이를 훔쳐보던 해커에게서 안전할 수 있을 것이다.

2. 특성 사이트의 콘텐츠를 접근하려는 것을 차단하면 짜증 난다. 그때 VPN을 사용하면 해결된다. VPN을 거치면 접근할 수 있고 예전부터 많이 VPN을 이용했던 이유이기도 했다.


위 사항은 내가 아는 부분이다. 아래에서 무료가 아닌 유료 VPNNordVPN에서 설명하는 것을 기초로 적으려고 한다.


1. 무료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 거기 적은 것에 따르면 어떻게든 돈을 벌어들여야 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사용자 데이터(개인 정보 등)를 판매하는 데 의존할 수도 있다고 한다. 그 글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상관없지만 무료는 좋지 않다고 알고 있다. 

2. 무료는 속도가 느리다. 무료 VPN을 사용할 때 느린 속도가 가장 불만이다. NordVPN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60개국에 위치한 NordVPN의 초고속 서버 5300여 대가 있다. 우리나라에 17개 서버가 있다. NordVPN을 포함한 유료 VPN의 속도는 빠르다. 참고로 예전에 내 브라우저에 설치된 무료 VPN에서 공개한 서버는 고작 6개였고 그 6개 서버로 수천 명, 수백만 명이 사용했으니 속도가 느린 것은 당연하다.

외국에서 우리나라 인터넷에 빠르다고 하는데 경험하고 싶다면 브라우저에 무료 VPN을 사용하면 느린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3. 정부 기관, 마케터, KT 등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는 사용자의 브라우징 기록, 메시지 및 기타 개인 정보를 추적하고 수집하고자 한다. 가끔 KT 등 인터넷 서비스 업체가 내 인터넷 접속 기록을 볼 수 있다고 한다면 기분이 그렇다.

아래 그림은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시크릿모드(사생활 보호 창)를 연 화면이다. 위 내용을 읽었다면 알았을 것이다. VPN과 스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감출 수 있다.

시크릿모드01시크릿모드02


4. 온라인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DDoS 공격, 대역폭 조절 및 콘텐츠 제한에 대처해야 할 수도 있다. NordVPN과 함께라면 이 모든 문제에 잘 대처할 수 있다. 게임에 열중하면서 안정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즐기고 싶다면 VPN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작동 원리


자세한 작동 원리는 아래와 같다. 아래에서 길게 적었는데 윈도우,브라우저, 모바일 등 VPN 앱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은 데이터 암호화 등 작업을 실행한다.

  1. 가상 사설망 서비스에 연결하면 VPN 서버로 클라이언트를 인증한 후 서버는 주고받는 모든 데이터에 암호화 프로토콜을 적용한다.
  2. VPN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해 암호화된 “터널”을 생성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와 목적지 간에 이동하는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3. 각 데이터 패킷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VPN은 외부 패킷에 해당 패킷을 래핑한 다음 캡슐화를 통해 암호화한다.
  4. 데이터가 서버에 도달하면 암호 해독 프로세스를 통해 외부 패킷이 제거된다.

 

아래 페이지에서 NordVPN가 다른 VPN을 비교를 포함하여 구매 등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민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한 최고의 VPN 서비스 | NordVPN

악성 웹사이트 및 침입형 광고를 차단하세요. 여러분은 보호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nordvpn.com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