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크로미엄 기반의 구글의 크롬을 주로 사용한다. 최근 블로그를 하면서 불편한 점을 겪었기 때문이다.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사진을 끌어서 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얼마 전에 크롬에서 사진을 끌어서 놓기에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것을 사용하는데 불편했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에디터에서 아이콘 사진 3개를 열고 2개는 검정 선글라스 사진 옆으로 배치하려고 했다. 그러면 위치가 이동한 아이콘 사진 2개는 삭제돼야 하는데 그대로 남았다. 그러면 이미지는 총 5개가 되고 번거롭게 파란색 안의 이미지 2개는 내가 수동으로 삭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원래는 위치가  옮겨지면 삭제돼야 한다. 

 

 

예전이라면 아래 작업을 2번 할 것이 이번에 4(2+2)번 했다. 삭제를 위해 추가로 2번의 작업을 더 했다. 아래는 그렇게 해서 만들었다. 이 글을 수정하는 지금 크롬 버전인 103.0.5060.114(공식 빌드 - 64비트)에서는 이상이 없으나 언제 또 안될지 모르겠다.   

  

1223

 

크롬과 동일한 크로미엄 기반인 리눅스 네이버 웨일에서 했는데 동일했다. 혹시 리눅스의 기본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로 해봤고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 나는 윈도우를 사용할 때 크롬에서 문제가 있다면 윈도우 버전의 웨일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했는데...

 

예전 리눅스가 아닌 윈도우를 사용할 때 에디터에서 끌어서 놓기가 안된 적이 있었다. 그때 네이버 웨일(윈도우)에서 아무런 문제없었다. 그래서 한동안 네이버 웨일로 갈아탄 적이 있다. 이번에는 파이어폭스로 갈아타아할지...


그런데 웨일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등 크롬과 비슷해서 놓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모든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을 대상으로 만들었으므로 모든 확장 프로그램이 100% 완벽하다고 할 수 없다. 혹시 크롬에 불만 있다면 웨일을 쳐다봤으면 한다. 티스토리에서 문제 외에도 얼마 전 어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문제를 네이버 웨일로 해결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