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몇 개월 전에 적은 이 글을 수정하면서 작년 10월 21일, 인스타그램에서 PC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내가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에 관심이 많았던 2021년 이전에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앱이 아닌 PC 포스팅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글을 인스타그램은 PC 포스팅이 불가능하다는 전체로 적었으나 오늘 글을 수정하면서 알게 됐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내 인스타그램에 로그인한 그림이다. 

내인스
PC 포스팅 - 사진 및 동영상


PC에서 포스팅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상태에서 글을 적었다. PC 포스팅이 가능한 사실을 알았으니 글은 필요 없으니 삭제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아니었다. 내가 그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무료 기능만 접근해서 적었으므로 유료(Pro) 기능 제공에 대한 내용으로 수정해서 적으면 되는 것이었다. 

 


확장 프로그램 설치

 

그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크롬 웹스토어를 방문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인스타그램이라는 키워드로 별점과 평점 등이 좋은 INSSIST | 인스타그램 웹 어시스턴트라는 이름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그 프로그램의 리뷰를 봤더니 긍정적인 댓글이 많았다. 설치는 제목을 클릭한 후 Chrome에 추가 버튼 클릭 > 확장 프로그램 추가 > 크롬 오른쪽 상단 퍼즐 아이콘을 클릭 > INSSIST | 인스 타 그램...클릭하면 아래 그림 1번과 같이 크롬에 나타난다.

 

확장 프로그램

 

예전에 PC에서 인스타그램에 PC포스팅을 지원하지 않았을 대 내 인스타그램에 PC로 포스팅한 적이 있었다. 그때 Instagram 용 데스크톱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것 같다.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은 영문이라 부담스러우면 한글인 Instagram 용 데스크톱도 좋을 것이다. 그 확장 프로그램은 여기에서 설치할 수 있다.

내 생각에 그 확장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없어서 포스팅할 때는... 하지만 평점 및 리뷰 등은 좋다. 포스팅이 아닌 사진,동영상 다운로드 등 다른 용도로 뛰어난 것 같다.

 

아래 그림은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내 인스타그램을 연결한 화면이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프로그램이 영어라는 것이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으면 어려울 것이다. 내가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아 자세히 설명할 수가 없다. 이 글을 수정하기 전에는 포스팅에 6개가 있었는데 오늘 보니 ICTVs TV video가 빠진 5개다.

 

5개

 

이 프로그램은 100% 무료가 아니지만 무료에서 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아래쪽 왼쪽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무료와 유료 기능에 대한 페이지가 나온다. 여담으로 아래에 KBS, 삼성 등 익숙한 단어가 보인다.

 

유료


여기에서 언급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네이버 웨일에도 설치된다. 웬만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웨일에도 설치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