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얼마전에 방명록에 아래와 같은 글이 있길대 저의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만만클럽 배너를 달았는데 이 만만클럽에 대해 알고 싶어 글을 적습니다. 매일 블로그에 블로그에 대한 글만 올리기도 그러니 가끔 블로그와 관련되지 않은 글도 쓰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여성재단입니다.
저희 캠페인 홍보를 요청 드리려고 하는데요. 블로그 사이드바에 배너를 달아주실 수 있을까요? 우수블로거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 초면인데 이렇게 요청 드려요. 1만원 정기기부자 1만 명을 모으는 만만클럽 캠페인으로, 성폭력예방을 위한 안전․안심 사회 만들기 사업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만만클럽이 무엇인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원의 정기기부자 만명의 모임이라 하고 아래 동영상을 봐도 됩니다. 아래 동영상은 제가 캠타시아 7로 녹화한 후 동영상은 wmv로 하고  다음TV팟에 올린 후 동영상이 원래 크기인 479×270으로 퍼와 아래와 같습니다. 글에 동영상을 올기기 위해 저는 글에서 바로 동영상을 올리면 티스토리 설정대로 설정대로 해야 돼서 많은 설정이 가능하게 다음 TV팟에 동영상을 하고 싶어서요. 저 아래 동영상의 선명한 화질은 여기에서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그냥 글에 올렸을 때는 없지만 다음 TV팟에 올려서 퍼오면 톱니바퀴의 아이콘이 생겨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이 하나 더 생깁니다.




만만클럽에서 무엇을 하는가 ?

만민클럽에 보면 만민클럽은 우리 사회의 더 나은 미래를 가는 길에 걸림돌이 되는 시급한 문제해결을 위한 희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했는데 그 희망 프로젝트는 아동과 여성이 어디서나 안심하고 살수 있는 사회만들기라 할 수 있는데 구제적으로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참고로 위 동영상을 보면 양희은씨는 이번 희망프로젝트의 주제는 안전·안심사회만들기라 합니다.
  1. 폭력생존자를 지원을 위한 제도 개선 활동
  2. 안전·안심에 대한 국민감수성 제고 캠페인
  3.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 내실화와 확산
만만클럽은 ‘월 1만원의 정기 기부자 1만 명’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시민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1명의 고액 기부보다 1만 명의 평범한 시민이 모은 기금이 사회를 변화시키는 데 더 큰 힘이 되리라는 희망에서다.

반면 캐치프레이즈 때문에 웃지 못할 사연도 있다. 1만원이 부담이 되면 5000원으로, 혹은 2만원으로도 기부가 가능한데도 꼭 ‘1만원만’ 기부해야 하는 줄로 아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 출처 : 만만클럽 블로그의 글

기부하기 

한국 여성 재단 홈페이지에 기부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이 나왔는데 CMS 자동이체,신용카드,핸드폰 세가지가 있으니 기부에 대한 것은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재단의 만만클럽 부분인 여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배너달기

블로그의 사이드바에서 볼 수 있는 만만클럽 배너달기를 간단히 알아 보겠는데 배너 달기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금지라서 긁어서 코드를 복사할 수 없으니 코드 복사를 위해서  마우스 포인터를 코드에 올려 4개의 아이콘이 나오면 왼쪽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하면 코드가 복사되는데 다음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HTML이 안되고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는 됩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사이드바의 폭은 무조건 170이고 제 블로그 사이드바에 달린 만만클럽의 배너는 160이니 블로그에 크다는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코드를 복사했으면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 스킨의 사이드바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면서 하는데 첫번째로 태그입력기의 +를 클릭한 후 두번째로 태그 입력기의 편집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나오는데 이름에 만만클럽이라 적고 직사각형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배너의 가로폭은 160이고 저의 사이드바의 폭은 240인지라 그냥 코드만 삽입하면 왼쪽으로 배너가 붙으므로 가운데로 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처럼 코드 제일 앞에 <center>를 해 주고 코드 마지막에 center 태그를 마무리하기 위해서 </center>를 해 줍니다. 처음부터 코드에 center 태그를 포함하지 않고 지금하는 이유는 다른 배너도 이런식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간단히 설명했는데 만만클럽이 아닌 아래 기부위젯을 달면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http://min-blog.tistory.com/356 을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1. 저는 만만클럽에 대해 아는 것이 부족하여 만만클럽에 대해 아는 것이 없으니 자세한 것은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만만클럽 블로그에서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2. 만만클럽 배너 달기도 배우면서 아래 표에서 블로그에서 사이드바에 HTML 가능 여부도 보세요. 다음 블로그에 사이드바에 html이 불가능하나 다음위젯뱅크나만의 위젯만들기 페이지인 http://goo.gl/ngdC7 에서 배너를 만들어 다음 블로그로 퍼오면 됩니다.

블로그

티스토리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이글루스

사이드바 HTML 가능여부

O

X

O

X

O


★ 만만클럽에 대한 사항은 저에게 물어 보시지 마시고 제 글에서 잘못된 곳이 있으면 지적해 주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