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카카오뱅크, K뱅크, 토스의 인터넷 은행을 나는 100% 신뢰하는데 부모님은 그렇지 못하다. 어떻게 하면 인터넷 은행을 신뢰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된다. 눈에 보이고 TV 광고도 많이 나오는 은행을 신뢰하는 것 같다. 하여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접해 익숙한 은행을 신뢰하는 것 같다.

 

인터넷 은행이 TV 광고도 안 하고 인터넷이 아니면 웬만하면 TV 등에 노출이 안되니... 제1 금융권이나 제2 금융권 등은 신경을 안 쓰는 것 같다.    

 

제1 금융권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과 같이 인터넷 은행이 제1 금융권에 있다고 하면 신뢰할까? 아래 광고는 인터넷은행 중 하나인 K뱅크 광고지만 카카오뱅크, 토스를 포함한 인터넷은행은 모두 제 1제1 금융권이다. 알아봤는데 1 금융권만 주택청약종합통장을 취급한다고 한다. 참고로 집 근처에 있으면서 눈에 보이는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은 제1 금융권이 아니고 제2 금융권이다. 

 

아래 소개하는 광고에 1 금융권이라는 것이 나온다. 1금융권이 큰 특권인 것 같다.

 

여러 인터넷은행의 광고를 보면 신뢰를 주기 위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 같아 K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의 모든 광고는 아니고 2개만 유튜브에서 가져왔다.

 

최초의 인터넷은행

 

최초라는 것을 강조하면 좋을까? K뱅크는 최초의 인터넷은행으로 KT의 계열사이고 그때 기억하기로 배우 이병헌 씨가 TV 광고를 했던 기억이 난다. 아래는 내가 본 약 20년 전 광고가 맞는지 모르니 그냥 이병헌 씨가 나오는 K 뱅크 광고를 유튜브에서 가져왔다. 최초니까 유명인을 모델로 해서 광고를...

 

 

인터넷은행 광고

 

광고에서 신뢰를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우리나라 카카오뱅크와 토스의 광고를 유튜브에서 가져왔다. 인터넷은행에 대한 다양한 광고를 보고 싶다면 유튜브에서 찾아보기 바란다.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가 인터넷은행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유가 중장년 층이 거의 모두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연관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카카오뱅크를 사용해 본 적은 없지만 이체를 카톡으로 보낼 것 같다.

 


토스뱅크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