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형광등을 LED 전등으로 교체하는 글을 적었다. 나중에 내 방에 설치된 LED 제품이 망가질 것을 생각나서 쇼핑몰에서 다양한 LED 제품을 보게 됐다. 제품을 보다가 내 방에 설치된 등 제조사에서 형광등을 LED 제품을 판매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제품을 구입하면 LED 등을 고정하는 브라켓이 같아서 필요 없고 전선만 남기고 형광등을 포함한 기기를 제거하여 교체하면 될 간단한 작업 같았다. LED를 설치해 본 적 없는 사람에게는 무슨 말인지 모를 것이다.

 


이러면 LED 조명 기기를 천장에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 작업인 벽을 뚫을 필요도 없을 것이다. 단지 전선만 LED 기기에 연결하기만... 고정하기 위한 브라켓 작업이 없으니 쉬운 작업이다. 다른 예로  같은 제조사라면 벽걸이 TV를 위해 브라켓 작업이 필요 없다는 말이다.

브라켓
브라켓

쇼핑몰에서 구입한 LED 등을 고정하기 위해 브라켓 작업을 해야 했다. 벽을 뚫을 수 있는 기기가 없어서 약 30분 고생했다. LED 교체 작업은 쉽다고 하지만 브라켓 작업, 전선 작업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브라켓 작업할 때 벽을 뚫어야 할 수도 있고 전선 작업할 때 천장에서 선이 두 개가 아닌 세 개가 나올 수 있다. 

 

나는 천장을 뚫을 수 있는 기기가 없어서 주방등과 방등의 경우 기존의 브라켓을 활용했다. 그래야 새로 구입한 LED 기기를 고정할 수 있었다. 

단점

 

단점이라면 설치는 기존 형광등을 제공한 제조사의 LED로 교체하는 것이니 간단하다. 하지만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없다. 예로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는 제품 등을 구입할 수 없다는 점이다. 리모컨이 있는 제품은  켜고 끄는 것 외에 조명 밝기도 가능하고 리모컨 조절할 수 있다. 쇼핑몰에서 다양한 기능을 가진 LED 제품이 유혹할 것이다.

 

 

그 유혹에 빠진다면 일반적으로 전선만 남기고 브라켓(고정기), 형광등을 포함한 모든 기기를 제거하고 LED로 교체해야 될 것이다.형광등 제조사의 LED가 아닌 제품이 설치가 어렵다는 것은 아니지만 초보자는 어렵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