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 등 웹브라우저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그래픽 편집기 등 여러 그래픽 기능 제공 서비스 사이트가 있다. 이 사이트에서 항상 따라오는 기능이 배경을 제거해 주는것이 있다. 최근에 다루었던 Myedit도 그랬고 오래전에 다루었던 Pixlr.com에서도 그랬다. 아래 세 번째 그림을 보듯이 새롭게 알게 된 CapCut도 실망시키지 않고 배경 제거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다. 

 

MYEdit - Pixlr.com - CapCut

 

 

웹에서 온라인 그래픽 서비스를 제공할 때 배경제거는 필수적인 것 같다. 혹시 어떤 사람은 큰 기대를 할 것 같다. 샘플만 보고 환상에 젖어 어려운 것도 완벽하게 배경을 제거해 줄 것이라 생각하게 된다. 환상에 젖으면 안 된다. 거기에서 무료로 제공하니 무료 이상의 질을 기대하면 안 된다.

 

다른 얘기지만 티스토리에서 어디에서 들었는지 애드센스 수입에 대한 환상을 젖어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만 설치하면 수입이 들어오는 줄 안다.

 


 

내가 무료 온라인 그래픽 서비스에서 배경 제거 기능을 제공하면 항상 테스트하는 사진이 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머리카락이 아주 복잡하고 고해상도의 사진이다. 아래 사진을 업로드해서 어떻게 처리하는지 본다. 그 외 많은 사진도 있는데 1순위로 아래 사진으로 테스트한다.

 

크기 : 1280×580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했더니 아주 실망이었다. 위 사진과 아래 사진을 가로로 배치했을 때 가로 크기가 작아져 질이 좋아져 그냥 한 줄로 나오게 했다. 만약 스마트폰으로 본다면 좋게 보일 것이다. 여담으로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는 동영상이 저화질이라도 고화질처럼 보인다. 

 

캡컷에서 배경 제거

 


오래전에 알아보았던 https://www.remove.bg/ko는 배경 제거만 전문적으로 하므로 위 사진의 배경도 완벽하게 제거해 준다. 많은 샘플을 보고 싶다면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이미지 배경 제거, 투명 배경 만들기 – remove.bg

사진이나 이미지 배경을 한 번 클릭으로 5초만에 무료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만드는 법. 누끼 따기 프로그램.

www.remove.bg

 

 

그 사이트에서 원본의 배경을 제거할 수 있는데 원본 다운로드는 무료가 아니고 유료이다. 아래는 원본이 아니고 원본에서 축소된 것인데 원본을 보면 정말 질이 좋다. 만약 아래 사진을 축소하면 질이 좋게 보인다. 참고로 원본이 아닌 크기가 작은 사진은 무료로 무제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만, 원본 다운로드의 경우 유료다. 

 

캡컷으로 배경을 제거한 위 경우도 크기를 줄이면 만족스러울 수 있다. 내 눈에는 위와 아래를 비교하면 그렇게 차이를 느낄 수 없다. 

 

 

 

원본을 다운로드하는 가격은 아래 그림과 같고 위 사진을 줄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질이 좋게 보일 것이다. 썸네일로 배경을 제거하려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한 것이다. 썸네일 크기로 줄이는 것은 굳이 유료가 아니라도 무료로 사용하기에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이뿐만 아니라 여러 웹서비스, 프로그램 등 좋은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무료가 아닌 유료를 이용해야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