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음성변조에 대해 적으려 한다. 

 

유튜브를 보다가 voicechang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음성변조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됐다. 그래서 그 프로그램이 윈도우가 아닌 리눅스도 지원하는가 검색했다. 하지만 그 프로그램이 존재하지 않았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없는 대신 웹브라우저를 통해 음성변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 사이트는 https://voicechanger.io/이고 사이트는 영문으로 돼 있어서 그 영문 사이트를 구글 번역으로 번역했다. 오디오(음성) 입력 방법은 아래 그림을 보듯 3가지 방법이 있었다. 그 3가지 방법은 음성파일 업로드하는 방법, 마이크로 통해 입력하는 방법, 문장을 입력해서 음성을 생성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 참고로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변조는 기본 51개고 커스텀으로도 만들 수 있다. 

 

 

나는 3가지 방법 중 음성파일을 업로드하는 방법을 이용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마이크 입력 방법은 내가 블루투스에 있는 마이크를 사용했더니 제대로 안 나왔다. 그리고 문장을 입력한 후 음성 변조하는 것은 쉬워 넘어갔다.

 

문장을 입력하여 음성 파일을 만드는 것은 TTS 사이트에서 문장을 음성을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음성변조까지 할 수 있다. 

 


아래는 음성을 변조할 원본 음성으로 음성은 여성 음성이다. 참고로 음악 플레이어는 사운드 클라우드이고 나는 무료로 사용하고 있다.  이 블로그가 사운드에 관련된 블로그가 아니라서 사운드 클라우드를 무료로 사용해도 용량 등에 문제없다.

 

1. 나는 음성을 업로드할 것이므로 https://voicechanger.io/ 사이트를 방문한 후 아래 그림에서 Upload audio 버튼을 클릭해서 음성을 올렸다. 참고로 사용한 웹브라우저는 크롬이다.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success!라고 업로드에 성공했다는 등의 메시지가 나온다. 그런 후 바로 빨간 사각형 박스 안에서 있는 것 중에 음성을 변조할 것을 선택한다. 나는 목소리가 잘 들리면서 원본 음성이 여성 목소리니 여성 목소리라는 느낌이 안 나게 하고 싶었다. 그래서 많은 음성에서 아래 그림에서 빨간 정사각형을 선택했다.

 

 

3. 변조는 원하는 것을 선택했다면 플레이어가 나와 자동 재생돼 변조된 음성을 들을 수 있다. 그 음성이 마음에 들면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로드할 수 있는 파일 형식은 wav 형식이다. 

 

 

아래는 원본을 변조한 결과다. 변조를 통하니 여성 목소리가 남성 목소리처럼 변했다. 원본 목소리를 모르는 사람은 남성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뉴스 등을 보면 여성이 인터뷰하는데 목소리는 남성으로 변조된 것을 볼 수 있다.

 


아래는 사이트에서 음성을 변조한 것이 아니라 문장으로 음성을 만들었다. 그리고 wav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내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려 여기로 퍼왔다. 그곳에서 만든 음성을 변조할 수 있는데 하지 않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