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티스트와 저작권도 나와요 : 사진촬영정보(Exif)에는 단지 중요한 것이 없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7에 있는 사진 폴더에 있는 사진촬영정보를 보았더니 아래처럼 사진촬영정보에 저작권과 아티스트가 나오더라고요. 저는 사진촬영정보(EXIF)에 제조사,카메라 모델,촬영일 등이 나올 줄 알았는데 아래처럼 사진찰영정보에 아티스트나 저작권이 나오는줄 몰랐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 티스토리 사진촬영정보에도 아티스트와 저작권이 나오면 좋을 것 같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사진촬영정보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아래에서 보듯이 그림아래에 사진촬영정보가 나옵니다. 만약 사진촬영정보에 아티스트나 저작권이 나오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진촬영정보를 수정하면 쓸모없지만요. 일반 사진도 정보를 삽입가능하게 하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네요. 예로 알씨같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처럼요. 참고로 티스토리를 비롯한 다음,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사진촬영정보가 어떻게 되는지는 http://min-blog.tistory.com/526 보세요.

 

다른 카메라는 어떨까:  다른 카메라는 어떨까 보았는데 저의 디카(디지털카메라)는 저작권 정보 등 특별한 정보가 안 나옵니다. 모든 카메라를 본 것은 아닌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니콘(Nikon)의 D7000 과 삼성의 블루(Samsung VlUU)은 저작권 정보가 나오더라고요. 아래에서 보시면 왼쪽의 니콘(NIKON) D7000의 경우는 아티스트와 저작권 정보가 나오는 것 봐서는 사진 설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삼성(Samsung) VLUU L310W 모델인 경우는 아래와 같이만 나오는데 저작권 정보에 이름까지 나오도록 설정하는 것이 있는 것 같은데 친구 디카(디지털카메라)를 살펴봐야 겠어요

 

  

저작권이 나오는 프로그램 : 사진촬영정보에서 아티스트와 저작권이 나오는 것은 포토스케이프 3.5에서입니다.저의 알씨 6.4의 경우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니콘으로 찍은 사진은 위 사진을 보듯이 아티스트와 저작권이 나오는데 알씨 6.4로 보니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아티스트에 대한 것만 아니라 두개의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사진촬영정보의 항목도 다르네요.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에 나온 것을 다른 프로그램에서 찾아 보면 없을 것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두개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 혹시 두개의 프로그램에서 사진촬영정보에 대한 옵션이 있나 보았더니 없더라고요. 그냥 기본대로 위와 같이 나오나 봅니다.  사진촬영정보때문이 아니라도 블로그 등의 용도로 무료 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나 알씨가 필요할 것 같은데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촬영정보 정보에 대한 유용함 등 : 예전에 사진촬영정보에 대한 글을 적었을 때 그 글에 댓글을 단 사람이 사진촬영정보에 나오는 개인정보에 대한 댓글이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보듯이 프로그램에서 사진촬영정보에 개인 정보가 많이 나오네요. 프로그램 제작자가 사진촬영정보에서 저작권이나 아티스트 등만 보여주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예로 아래의 사진촬영정보에 사진 찍은 시간이 나타나니 아래 사진인 경우는 5월 7일 12:27:09분에 찍었다고 나옵니다. 아래 사진을 포함하여 친구가 보내준 사진으로 친구에게 동영상을 만들어 줄 때 사진촬영정보에 언제 찍은 사진이라는 것이 나오니 기간을 적는데 유용했습니다. 현재까지 사진촬영정보에 대한 나쁜점을 겪은 적이 없고요. 혹시 사진촬영정보때문에 나쁜 일이 있었으면 적어주세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