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네이버 블로그에 공지사항을 넣는 것이 생겨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차이를 알면 도움이 될 것 같아 적습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로 이사오고 가는 경우에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쓰기를 하면 기본적으로 아래 그림처럼 글이 선택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에서 글쓰는 것처럼 티스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는 카테고리 선택하는 것 말고 아래 그림처럼 공지,키워드,서식를 선택하는 것은 없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이 공지,키워드,서식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블로그에서 글쓰기시와 동일합니다.

위에서 티스토리에서 글쓰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티스토리에서 공지를 쓰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글쓰기시 에디터에서 아래 그림처럼 공지를 선택하고 글을 쓰면 공지가 됩니다. 그리고 공지는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등록됩니다. 잘 모르시면 저의 블로그를 보시면 공지는 블로그 설명 아래에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신 분은 티스토리에서는 공지를 어떻게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티스토리는 테터툴즈(텍스트큐브)로 블로그 서비스하는지라 텍스트큐브로 만든 블로그와 동일합니다. 그러니 나중에 텍스트큐브(테터툴즈) 블로그 호스팅을 할 예정이라면 티스토리에서 공지를 등록할 줄 알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올해 5월 18일에 블로그에 공지사항 넣는 것이 추가됐는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와 방법이 다릅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티스토리에서 공지를 적기 위해 에디터에서 공지를 적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에디터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선글은 적은 후  아래 그림처럼 글 아래쪽에 있는 보내기를 클릭한 후 공지사항으로 등록을 선택하면 공지사항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공지사항이 사이드바에 등록됐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사이드바와 아무 상관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공지를 보기 위해 사이드바를 볼 것이 아니라 글의 상단을 보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글 상단에 공지사항이 등록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웹폰트가 적용된 그림이 나오는데 익스플로러에서 본 것이 아니라 크롬의 IE Tab Multi탭으로 크롬을 익스플로러화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포함한 다음 블로그에서는 웹폰트는  돋움으로 보입니다. 웹폰트중에서 EOT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니 왜 웹폰트가 안 보이지 하고 의문을 갖지마세요.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저의 블로그는 나눔고딕 EOT 웹폰트를 사용하고 있는데 EOT 웹폰트는 오직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므로 컴퓨터에 나눔고딕이 없으면 나눔고딕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나는 나눔고딕이 없어도 나눔고딕으로 보인다고 한다면 그것은 맑은 고딕입니다. 저는 나눔고딕이 없으면 맑은 고딕으로 보이게 했고 맑은 고딕과 나눔고딕은 비슷합니다. 참고로 저는 나눔고딕은 EOT 웹폰트만 봤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저의 블로그의 경우는 모든 곳에서 공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프롤로그(prologue),안부게시판(GuestBook),앱에서는 공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프롤로그(prologue)는 티스토리의 티에디션이나 테터테스크와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GUESTBOOK(방명록)이라하지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안부글(GUESTBOOK)이라고 하니 안부글,프롤로그가 뭐지하고 궁금해 할 필요없습니다.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모바일 페이지에서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저의 경우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공지가 나오게 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관리에서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데 저는 아래처럼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할 수 없고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자가 메뉴를 추가해야만 할 수 있습니다.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아래 그림에서 첫번째는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인데 메뉴를 설정할 수 있는지라 공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공지가 글위에 위치하게 되는데 아래 그림을 두번째를 보듯이 사진위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혹시 아래에 있을 수 있다고 하신다면 자신의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http://m.blog.naver.com/자신의 아이디이니 직접 보세요. blog.me가 들어가는 모바일 페이지는 없습니다.

엔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다른 블로그에서


 티스로리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음 블로그, 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에서는 공지사항에 대한 기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다음 블로그나 이글루스는 현재 없고  혹시 이 글 이후에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싸이월드 블로그는 있는데 에디터에 아래 그림처럼 공지를 설정하는 것이 있어 글을 공지로 했습니다.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글을 공지로 했으니 찾아야 겠는데 처음에 공지가 안 보여 혹시나 해서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나 했더니 그것이 아니더라고요. 카테고리 글보기 설정에서 글을 목록형으로 해야만 공지가 보이더라고요. 저는 카테고리 글보기 기본설정으로 요약형으로 했거든요. 참고로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는 어떨까 했는데 에디터에서 공지설정하는 것이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공지사항은  모든 글보기 형태인 목록형,요약형,갤러리형에서도 나오더라고요. 싸이월드 블로그는 목록형에서 나오는 것과 다르죠.

엔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사이드바와 글에 나왔으면


티스토리 관리에서 공지는 아래 그림처럼 두 곳에 나오는데 보는 것처럼 블로그도 아래와 같으면 어떻까 합니다. 중요한 공지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위에 등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처럼 티스토리 공지에서 중요한 것은 관리화면 위에 나오잖아요.


이 글을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티스토리는 공지글을 에디터에서 설정하고 공지글을 사이드바에 등록됩니다. 반면에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글을 적은 후 보내기로 공지를 등록하고 공지는  글위에 등록됩니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공지는 현재 티스토리에서만 나오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공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BY 운세닷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