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업데이트된 분야와 수 :  티스토리 공지를 보면 올해 상반기는 모바일쪽에 업데이트가 다른 것에 비해 많은 것 같습니다. SNS쪽은 작년에 많은 업데이트로 다른 블로그에 비해 최고가 됐습니다. 작년에 SNS쪽에 많은 업데이트로 최고가 된 것처럼 올해에 모바일쪽에 많은 업데이트로 최고가 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표는 티스토리 공지 블로그의 공지사항 카테고리를 참고하여 작성했고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업데이트 분야

모바일

기타

업데이트 수

7

3

 ※ 기간 : 2011년 상반기          
 
모바일쪽이 많아 : 위 표를 보듯이 올해초에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가 정말 약했습니다. 그러나 올해상반기 다른 것에 비해 모바일쪽에 업데이트를 하니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 비해 모자라지 않습니다. 아마 이렇게 한면 올해말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보다 훨씬 나을 것 나을 것입니다. 작년에 티스토리가 SNS(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정말 많이 해서 그런지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의 SNS 부분은  최고거든요. SNS처럼 티스토리의 모바일쪽도 아래 그림처럼 최고가 될 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다른쪽과의 균형을 맞추었으면 : 모바일쪽 업데이트가 많다보니 상대적으로 모바일쪽에 관심이 없는 분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 크게 좋을 것 같지 않습니다. 모바일웹 스킨이 올해 상반기에 나왔을 때 어떤 것인가 하고 봤고 요전에 새로 생기고 업데이트된 QR 코드는 저는 사용하지 않거든요. 나아가 티스토리는 업데이트가 없는 것으로 알 것 같습니다. 심하게 말하면 티스토리는 장애에 대한 공지만 있고 기능 개선을 없는 것으로 생각할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에 관해서 글을 쓰는지라 티스토리 업데이트를 잘 알지만요.  

여담으로 작년에 SNS쪽에 대한 업데이트가 많았는데 제가 공지사항에 관심이 없다면 거의 업데이트가 없는 줄 알았을 것입니다. 저는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쓰므로 업데이트를 많이 봐야 하거든요.


균형이 있었으면 : 다음 블로거는 잘 아실텐데 사진을 삽입할 때 다음 블로그는 파워에디터를 쓸 것입니다. 그것이 티스토리 에디터에도 적용됐으면 합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므로 티스토리 에디터에 도입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지 않습니다. 글에 사진을 삽입하는 것은 블로그를 한다면 항상 접하고 사용하기 싫어도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저는 글에 사진 삽입시 아무런 조작도 거의 하지 않으므로 에디터의 사진올리기가 별로 소용이 없지만 글에 사진을 많이 올리시는 분은 다를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파워에디터의 일부인데 디자인이 멋질뿐만 아니라 기능이 상당히 많거든요. 파워에디터는 오프라인 그래픽 프로그램보다는 못지 않게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거든요.다음 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이 저보다 더 잘 알 것 같습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553 에서 티스토리 오류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 글 댓글에서 티스토리 운영자가 올해 하반기에 에디터 개편이 있다고 했는데 파워에디터가 적용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한 에디터에 대한 오류도 고쳐지기를 바랍니다. 여담으로 에디터에서 목록이 안 되는 것은 스킨 에러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제가 운영하는 모든 시험 블로그에서 시험해보니 안되는 것보디 그것이 스킨 에러가 아니라 에디터 에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여러분도 목록이 안되지 않나요?

에디터 업데이트가 된다면 : 아래만약 티스토리 운영자말대로 티스토리 에디터가 하반기에 개편이 되면 티스토리의 에디터가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와 아래 그림처럼 동일선상에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