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위 그림이 크롬(chrome) 아이콘인데 아래에서는 제가 익스플로러가 아니고  왜 크롬을 사용하느냐에 대해서 적겠입니다. 크롬을 만든 곳이 구글인데 구글에서 설명하는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http://www.google.com/chrome/intl/ko/more/index.html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어제 MBN 뉴스를 보니 브라우저 점유율에서 크롬이 2위했다는 군요. 전에 1위는 익스플로러고 2위는 파이어폭스였습니다. 아래 브라우저 점유율를 클릭하면 2011.1.1~2011.21.1일까지의 브라우저 점유율이 나옵니다. 우리나라나 세계의 브라우저 점유율이 아니라 저의 블로그에서 입니다.
 
 

빠른 속도때문에 



크롬의 속도때문입니다.  브라우저에 대한 벤치마크를 보면 크롬이 속도가 브라우저에서 가장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쓰다가 크롬을 썼는데 처음에는 크롬이 레이아웃이 단순해서 불편했는데 적응되니 익스플로러는 느려 못 쓰겠더라고요. 속도에 대해서 어떤 사람이 표현한 것을 보았는데 익스플로러는 경운기이고 크롬을 람보르기니로 비유하더군요. 제가 람보르기니는 모르지만 빠르다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때 무슨 생각을 했냐면 익스플로러는 경운기이고 크롬을 람보르기니라고 비유한 것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속도는 좋은데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만 최적화된 사이트가 많아서 크롬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짜증나는 것이 익스플로러만 지원하거나 액티브엑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접하게 되는 것을 많이 접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을 알아서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된 사이트를 제대로 보여주는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인 IE Tab Multi 라는 것을 반드시 설치합니다.  그것에 대해서는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을 보기 바랍니다.


크롬플러스와 동기화때문에


속도이외의 크롬를 쓰는 이유는 단순히 크롬 플러스와의 동기화때문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동기화는 단순히 북마크(즐겨찾기)만 동기화 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크롬플러스와 애플리케이션,확장  프로그램, 환경설정 등 모든 것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로 크롬에서 시작페이지를 다음(Daum)으로 설정하면 동기화에 의해서 크롬플러스의 시작페이지 설정이 크롬과 동일하게 됩니다. 제가 처음에 이것을 몰라 크롬과 크롬플러스의 첫 페이지가 항상 변해 고생많았거든요. 
 


확장프로그램 동기화에 익숙하지 않을 것 같아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크롬에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이 크롬플러스에도 동일하게 설치된 경우입니다. 만약 크롬과 크롬플러스가 확장프로그램이 같게 되는 것을 원치않는다면 위 확장프로그램 옵션을 제거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확장프로그램이 동기화 된 것을 나타내는데 왼쪽에 있는 것이 크롬이고, 오른쪽에 있는 것이 크롬플러스입니다. 크롬플러스의 경우는 별표옆에 아래 그림의 초록색사각형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혹시 크롬플러스와 크롬이 같다고 생각할 것 같아 적는데 크롬과 크롬플러스는 다른 브라우저입니다. 크롬과 크롬플러스는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만들었지만 만든 곳이 다릅니다. 크롬플러스에 크롬이 들어가고 레이아웃이나 기능 등이 비슷하다고 동일한 것이라 생각하지 마세요. 크롬플러스는 구글(Google)이 아닌 중국의 메이플 스튜디오에서 만든 것입니다.

악성코드가 있는 페이지 차단



크롬으로  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와 같이 악성코드가 있다는 등 경고 메시지를 보여주어 방문을 자제하게 합니다. 익스플로러9는 모르겠는데 제가 익스플로러8을 기본 설정그대로 사용한다면 악성코드가 있는 페이지이든 말든 무조건 보여주는 것으로 압니다. 크롬으로 특정 페이지를 방문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 귀찮았지만 나중에는 경계를 하게 되더군요. 페이지에 악성코드 어쩌구하는데 경계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렇다고 치료 등을 위해 돈을 받거나 회원가입하라는 창이 뜨지 않습니다.

크롬플러스도 사용할 수 있다

위에서 설명한 크롬의 특징을 크롬플러스는 그대로 가지므로 크롬플러스를 쓰면 크롬을 쓰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벤치마킹시 크롬 플러스를 해당사항이 없지만 크롬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서 크롬플러스보다 크롬을 사용합니다. 만약 설명을 위해서가 아니면 크롬보다 크롬플러스를 사용했을지 모릅니다. 예전에는 제 2 브라우저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했는데 이제는  크롬플러스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크롬플러스의 레이아웃이나 기능이 동일해서 크롬을 사용하면 크롬플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크롬의 특성을 크롬플러스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크롬플러스를 넘어오는데 크롬플러스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려 중간에 다시 익스플로러로 돌아갈 것 같습니다. 참고로 크롬은 http://www.google.com/chrome/?hl=ko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크롬플러스http://www.chromeplus.org/ 에서 다운할 수 있습니다.

제가 크롬을 쓰는 이유에 대해 언급했는데 국내사이트에서는 크롬은 불편하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 사이트는 익스플로러에만 최적화된 사이트가 많기 때문입니다. 외국사이트를 많이 이용할 때는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크롬을 설치한 후 크롬(Chrome) 다운받은 후 해야 할 것 을 보기 바랍니다. 또는 익스플러러와 크롬을 같이 사용하고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