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전에 문서작성에 대한 글을 적을 때는 윈도우 운영체제 위주로 적었습니다. 하지만 이 페이지에서는 아이패드,아이폰 등 iOS와 맥에서 문서 작성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윈도우상에서 알고 있는 MS오피스나 한컴오피스에 대한 글이 아니고 오직 iOS나 맥에서 운영체제에서만 설명하겠습니다. 이 글을 전부 읽으면 알겠지만 iWork는 MS오피스,한컴오피스 등과 같다라는 것을 알것입니다.


iOS인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아래 그림의 빨간색 사각형에 나왔듯이 아이폰(iPhone),아이패드(iPad),아이팟(iPod touch)에서 문서작성 프로그램은 iWork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Work를 사용하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iWork를 사용하면 문서(페이지스,워드),스프레드시트(넘버스,엑셀),프레젠테이션(키노트,파워포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괄호에 두번째에 언급한 것은 MS오피스에서입니다. 그리고 iWork에서 프레젠테이션 만드는 프로그램은 키노트(KeyNote)라고 합니다. 혹시 故 애플의 CEO인 스티브잡스는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만든 프로그램이 애플의 iWork의 KeyNote)(키노트)일지 모르겠네요. 아마 MS 오피스의 파워포인트는 사용하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iOS용 문서 프로그램인 iWork는 문서만들기 프로그램인  페이지스(Pages),스프레시트 프로그램인 넘버스(Numbers),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키노트(Keynote)를 하나씩 애플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단   무료 어플이 아니고 유료 어플인데 각각 9.99달러입니다.만약 환율이 1,100원이라고 하고 계산 쉽게 어플의 가격을 10달러라고 한다면 어플 하나의 가격이 만천원이네요.여기서 언급한 가격은 iWorks의 하나의 가격이 9.99달러라는 말이 아니고 iWork에 있는 하나의 어플 가격이 9.99달러라는 말입니다. 단, iPhone 3GS, iPhone 4, iPhone 4S, iPod touch (3세대), iPod touch (4세대) 및 iPad에서 설치할 수 있는데 조건은 iOS 5.0 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

맥에서도 iWork


맥(Mac)에서도 iOS와 동일하게 iWork를 통해서 문서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iOS용 iWork가 아니라 Mac용 iWork를 아래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iWork 다운로드는 윈도우 사용자에게는 필요없으니 자신이 윈도우 사용자라면 받지 마세요. iWork에는 MS오피스에서 많이 접한 워드인 페이지스(Pages),엑셀인 넘버스(Numbers),파워포인트인 키노트(Keynote)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맥용 iWorks 30일 체험판 다운로드 : http://www.apple.com/kr/iwork/download-trial/?cmp
   ■ 맥용 iWork의 가격 : 159,000원(페밀리팩), 129,000(개인사용자) 

iWork의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Keynote(키노트)를 체험하기 위해서 http://www.apple.com/kr/iwork/iwork-dot-com/ 에서 데모가 있길래 봤는데 그저 그렇던데요. 단 데모는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보니 대단한 것도 아니던데 사파리에서만 볼 수 있다니 저에게는 볼 필요도 없는 문서였습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문서작성


아이클라우드(iCloud)에서 문서작성은 아이폰,아이패드 및 맥에서 동일하게 iWork를 사용합니다. 아래에 나왔듯이 아이패드(ipad)에 작성한 프로그램은 아이폰(iphone)에서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고 아이팟터치에서 스케치한 것의 마무리를 아이패드로 한다는 것을 보니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의 클라우드라 애플 제품을 쓴다면 최고가 아닌가 합니다. 맥북에어로 작업한 것을 아이폰,아이패드 등으로 수정이 가능한지는 모르겠는데 될 것도 같은데요.

iPhone, iPad, iPod touch로 멋진 문서와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iCloud 덕분에, 작업한 내용을 모든 iOS 기기에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작업 내용을 저장하거나 파일을 전송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장 최근에 수정한 사항까지 반영된 문서가 자동으로 어디에나 나타나기 때문이죠. iCloud는 Keynote, Pages, Numbers와 같은 Apple iOS 앱에 이미 내장되어 있습니다. iCloud를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앱과도 호환됩니다. 그래서 iPad에서 스프레드시트를 만들고 iPhone에서 수정하는 일이 가능해집니다. 혹은, iPod touch에서 스케치를 시작해서 마무리 작업은 집에 있는 iPad에서 하세요. - 출처 : 애플 iCloud(아이클라우드)
이 페이지에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아이클라우드,맥에서 문서작성 프로그램은 iWork라 할 수 있었습니다. 맥에서는 iWork를 따로 구입할 수 없고 아이폰,아이패드 및 아이팟 등에서는 iWork의 세가지를 따로 구입할 수 있네요. 참고로 아래 표에서의 페이지스는 Pages,키노트는 Keynote,넘버스는 Numbers입니다. 이놈의 영어.... BY 백전백승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