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그저께 적었던 에버노트에 스크랩,크롬의 Evernote Web Clipper 확장프로그램과 연결된다고 볼 수 있으니 보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글대로 될려면 에버노트와 크롬을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릅니다.


아래의 경우는 에버노트에서 제공하는 PC용 에버노트를 설치하여 에버노트에 메모된 것을 본 것입니다. 에버노트는 전에 알던 간단한 메모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링크도 되며 파일 첨부 등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에 있는 메모장처럼 간단하지 않은 것이라 에버노트를 다루어본 사람은 잘 알 것입니다. 아래는 에버노트 PC프로그램이고 다운로드는 http://evernote.com/intl/ko/download/에서 받을 수 있는데 Windows를 클릭하면 됩니다.



위 그림에서 인쇄라는 것을 클릭하면 프린트된다는 것을 알 것이고 HancomPDF 등을 이용하면 글을 PDF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쇄라고 해서 종이로 인쇄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한글에서 PDF 만들기인 http://min-blog.tistory.com/757를 보면 인쇄를 이용하면 PDF 파일로 만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인쇄를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나오는데 아래에서 PDF를 만들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합니다. 저의 경우는 Hancom PDF를 선택했고 다음에 인쇄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HancomPDF는 한컴오피스를 제 컴퓨터에 설치했으므로 설치된 것입니다. PDF를 만들기 위해서 반드시 HancomPDF만 되는 것이 아니니 프린터 선택에서 PDF가 들어간 드라이브가 있는지 보세요.



인쇄인 경우는 에버노트 사이트를 방문하여 인쇄를 할 수 있으니 크롬이 아니어도 어떤 브라우저에서든 상관이 없는데 선택영역을 스크랩하는데는 크롬이 필요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윈도우 프로그램이 아닌  에버노트로 가서 인쇄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대상을 선택하여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Google 클라우드 프린터(으)로 인쇄가 보이는데 제가 안해봐서 뭔지 모르겠습니다. 그림을 원본으로 보고 싶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티스토리는 PDF 저장을 제공하고 있지 않으니 이 안되니 에버노트와 크롬을 사용하면 깔끔하게 인쇄와 PDF를 만들 수 있다고 이해하기 바랍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글을 PDF로 저장하는 것이 생겼고 다음 블로그는 예전에 PDF 블로그북 만드는 것이 있는데 이글루스로 PDF 백업이 있는데 티스토리는 언제쯤...티스토리에서 볼 수 있는 XML 백업을 글이 많으면 시간이 많이 걸려 필요없더라고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에버노트 사용,크롬 사용,Evernote Web Clipper 사용을 해야만 하는 제한이 있습니다.

무료인 한 달에 60M는 에버노트에 무리일 것 같은데 PDF로 저장한 후 스크랩한 것을 삭제해야 겠네요. 스크랩인 경우는 이미지 등이 들어가니 한 달에 60M에서는 힘들 것 같군요. 에버노트는 무료 60M가 아니라 한 달에 올릴 수 있는 용량이 60M이고 다음 달에 다시 60M가 됩니다. 다음날 트래픽이 0이 되는 웹호스팅시 트래픽과 비슷합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