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아래에서 말할 자동설치란 블로그를 하기 위해 블로그 프로그램인 텍스트큐브,워드프레스,XE를 버튼과 특정 암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것을 말하는 서비스를 말하는 것이다. 예로 나의 계정은 텍스트큐브,워드프레스,XE를 DB 암호만 입력하면 자동설치 해준다.

내가 살펴본 호스팅하는 곳은 가비아,카페24,미리내 3개이며 그곳에서 블로그 프로그램을 자동설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보고자 합니다. 블로그 프로그램을 클릭으로 간단히 설치하는 것이지 FTP,SSH,압축풀기 등에 알아야 설치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블로그 프로그램은 알고 있듯이 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워드프레스,텍스타일(XE 모듈로 설치가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 설치가 쉬운가를 위주로 보겠습니다. 우선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리눅스 호스팅에서 DB는 UTF8이어야 합니다. UTF 8이라는  용어는 머리가 아플 것이니 호스팅 관리자나 소개에 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워드프레스가 설치가 가능한지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그리고 텍스타일은 XE(구 제로보드XE)가 설치되어야 하므로 XE 설치가 되는지 알면 됩니다. 텍스타일(Textyle)은 XE에 텍스타일 모듈이라는 것을 설치해야 가능한 블로그 프로그램이므로  XE가 텍스타일이라고 오해하면 안 됩니다.워드프레스1

가비아 :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가비아에서는 텍스타일(XE),텍스트큐브(TEXTCUBE),워드프레스(WordPress)의 자동설치를 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에 설명됐으니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설치하라는 문구를 보면 카페24에 보드를 자동설치할 때 단지 DB 비밀번호만 요구하는데  비슷할 것 같습니다. 위에서 XE(구 제로보드XE)를 설치하면 텍스타일도 설치할 수 있다고 말했으니 아래에 XE도 설치할 수 있다고 나왔습니다.


 

카페24 : 제가 카페24에 텍스트큐브,워드프레스,텍스타일 모두를 자동설치로 설치했습니다. 아래에 나왔듯이 UTF-8 환경에서는 텍스타일(제로보드XE),텍스트큐브(구 테터툴즈),워드프레스를 자동설치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호스팅은 64bit UTF-8 광호스팅이인데 지금으로 하면 64bit 광호스팅에서 절약형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 아래에서 말하는 제로보드XE는 위의 XE로 제로보드XE를 XE로 이름을 바꿨으며 테터툴즈도 텍스트큐브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미리내 : 제가 미리내 호스팅을 하지 않아 정확히는 모르나 아래 그림을 보면  설치를 대행한다고 했으니 설치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텍스타일(Textyle)을 XE(Xpress Engine)을 설치한 후 텍스타일 모듈을 설치해야 하니 텍스타일도 설치된다. 그리고 Piwik라는 워드프레스용 실시간 로그 분석툴이라는 것도 있으며 이것이 티스토리 실시간 통계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제가 Piwik를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요.


 호스팅 사이트에서 가비아를 넣는 이유는 링크프라이스라는 제휴마케팅에 가비아가 있기 때문입니다. 꼭 구글 애드센스,리얼클릭 등만이 광고가 아닙니다. 위 글에 등장하는 엔팩스와 하나팩스도 제휴마케팅이라는 광고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