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제한 트래픽 호스팅을 서비스하는 사이트를 적으려 한다. 예전에 트래픽 제한으로 내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못 한 적이 있다. 그때 이후로 트래픽에 대해 민감하게 됐다. 거기에는 무제한 트래픽 호스팅을 3가지로 할 수 있었다.


첫째 웹호스팅이 무제한으로 XE(구 제로보드 XE), 텍스트큐브 등을 설치하면 좋을 것 같다.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도 설치할 수 있다. 그런데 아래에서 적지만 서비스에 워드프레스 호스팅도 있으니... 아래 그림처럼 트래픽에 제한이 있는 것과 1번을 보듯 무제한인 것이 있다. 기업형이라면 모든 서비스가 무제한이다. 트래픽이 무제한이어야 트래픽 제한에 걸려 홈페이지가 차단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트래픽에 제한이 있다면 불안.....예전에 나만 방문하는 시험 홈페이지인데 트래픽 초과도 차단된 경험이 있어서...


아래에서 적지만 텍스트큐브와 티스토리는 테터툴즈라는 공통 분모가 있어 같으므로 개인적 생각으로 블로그 프로그램인 텍스트큐브를 할 바에는 티스토리가 좋을 것 같다.



둘째 워드프레스 호스팅으로 워드프레스로 블로그만 아니라 홈페이지도 만들 수 있다. 그리고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홈페이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시판과 회원 가입을 만들 수 있다고 알고 있다. 예로 국내 홈페이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시판인 경우는 그누프레스KBoard를 설치하면 된다. 아래 그림 2번을 보듯 모든 서비스의 트래픽이 무제한이다. 설치형 블로그를 워드프레스를 한다면 적절할 것 같다. 워드프레스는 국내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외국에서는 상당히 인기 있다고 알고 있다.



그런데 워드프레스가 아닌 블로그를 원한다면 워드프레스 만큼 자유성은 없어도 티스토리로도 충분할 것 같다. 텍스트큐브를 할 바에는 티스토리가 나을 것 같다. 그리고 설치형 블로그를 하면 비용이 든다는 단점이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나에게는 비용 VS 자유성이 먼저인지 생각했으면 한다.    


셋째, 이미지 호스팅으로 이미지 호스팅은 아래 글이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이전부터 알고 있는 이미지 호스팅은 HTML 등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 나왔듯이 옥션 등 오픈마켓과 여러 곳에서 이미지 등을 호스팅한다고 알고 있다.  

이미지호스팅이란 옥션, G마켓 등 대형 오픈마켓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할 때 상품 이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링크 전용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즉, 상품 이미지를 이미지 호스팅 서버에 업로드하고 오픈마켓에 상품등록 시 서버에 올려놓은 이미지 파일을 링크하여 불러오는 서비스입니다. - 출처 : 가비아 도움말 


몇 년 전에 내가 알고 있었던 회원 가입없이 무료로  이미지 업로드가 가장 했던 사이트가 http://www.imageshack.us/였다. 그런데 며칠 전에 그 사이트를 보니 그곳이 회원 가입으로 변경됐고 이미지 업로드가 유료인지 무료인지 모르겠다. 



위의 무제한 트래픽 호스팅 정보는 여기에서 자세히 얻을 수 있다. 내 생각에는 무료 홈페이지에서 웬만하면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을 권하지 않는다. 무료는 저장 공간이나 트래픽 등이 적고 언제 차단당할지 모른다. 그리고 무료는 서비스가...아마 대부분은 돈도 안 되는 무료에 신경을 덜 쓸 것 같다. 


그러니 무료보다는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의 유료 호스팅 서비스를 찾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문자와 팩스 10장 무료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