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텍스트에서 패턴으로 텍스트에 색을 입히면 원하는 부분을 정확히 위치시키기 어렵다. 아래에서 적었던 방법으로 색을 입히는 것이 나름 좋다. 왜냐하면 해보면 알겠지만 텍스트를 이동하여 텍스트에 색을 입히기 때문에 정확히 입힐 수 있다.

 

 

텍스트에 사진 오버레이

포토샵과 비슷한 김프에서 했던 그림자, 오려내기, 테두리 등 효과를 일러스트레이터와 비슷한 잉크스케이프에서도 그런 효과를 하는 법에 대해 알고 싶어진다. 이번에는 아래와 같이 텍스트에

min-blog.tistory.com

패턴으로 텍스트에 색 입히는 것도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잉크스케이프의 노드를 사용하면 텍스트에 입힐 사진(텍스처 등)을 회전, 크기, 이동을 조정하여 할 수 있다. 

 

우선 텍스트를 선택한 후 경로 > 개체를 경로로를 클릭하여 경로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2번을 클릭하여 노드 편집을 한다.  2번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면 알겠지만 경로를 편집한다고 나오니 텍스트를 경로로 변경한 것이다.

 

 

3개의 노드가 안 보이니 화면을 축소한다. 나는 키패드에 있는 - 키를 눌러 축소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3개 점이 보일 것이다. 3개 점이 보일 때까지 축소한다. 아래 그림 빨간 사각형 박스 안 3개 점으로 텍스트에 입힌 사진(텍스처 등) 이동, 크기, 회전을 한다. 

 

 

3개 노드 이동, 크기, 회전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텍스트를 변화시켰다. 눈에 띄는 부분은 파란색 부분이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그런데 도형인 경우 개체를 경로로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아래 원은 경로로 변경하지 않았다. 도형을 만든 후 노도 도구를 클릭해도 노드를 편집할 수 있는 3개 사각형이 나타난다. 위에서 적었듯이 텍스트는 경로 변경해야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

 


아래는 이에 대한 영상으로 영상에서 축소한 텍스트에 텍스처가 움직이는 것이 잘 안 보인다. 참고로 편집은 개인,기업,공공기관 등 무료 프로그램인 샷컷(Shotcut)을 사용했다. 그리고 녹화도 마찬가지도 무료 프로그램인 OBS로 했다.

 

반응형

'정보/그래픽편집'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