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유명한 메모앱은 아래 표처럼 나의 평점순이 아닌 구글 플레이 평점순으로 나열한 에버노트, 솜노트, 구글킵, 네이버 메모 앱을 나열했다.다. 전에 솜노트 괜찮다고 해서 써보려 했는데 카카오톡도 안하고 회원가입도 하기싫어 귀찮아 관두었다. 참고 아래 평점 기준은 이 글을 쓴 시점 기준이며 최고 평점은 5점 만점이다. 


메모앱 

 에버노트

솜노트 

구글 킵

네이버 메모 

 사용자 리뷰 평점

 4.7

 4.6

 4.5

 4.1


전에는 평점이 가장 높은 에버노트를 많이 써 왔는데 네이버 메모를 써 본 후 용량 제한이 없으면서 나중에 N드라이브와의 연동이 생각나서 네이버 메모앱을 사용하는 것이 어떨가 해서 갈아탔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를 포함한 네이버의 여러 곳의 글을 네이버 메모에 링크스크랩을 할 수 있는 것이 좋았다. 참고로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를 썼다면 링크스크랩을 알 것인데 링크스크랩은 단지 글의 링크만 스크랩하는 것이다.


- 무료팩스 : BY 엔팩스 -


어떻게 보면 스크랩은 방문자를 그 글에 유입되게 함으로써 광고를 클릭하게 해서 광고 수익을 챙기려는 의도가 있다는 것으로...스크랩에 대한 것은 이만하겠다.


그건 그렇고 내가 네이버 메모를 결정한 결정적 이유는 내가 블로그와 기타 작업을 하면서 네이버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N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데 N드라이브와의 연동을 기대하는 이유다. 지금은 비록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은 바로 올릴 수는 없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블로그앱을 보면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바로 올리는 것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N드라이브를 상당히 많이 사용하니 편할 것 같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제 생각이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Play 스토어 추천앱이면서 강력한 메모앱인 에버노트일 것 같다.



나중에 네이버 메모에서 N드라이브 파일을 바로 올리는 것이 추가 안 된다면 다른 앱으로 갈아탈지 모르겠다.


2013.11,15 이 글을 적었을 때 네이버 메모에서 다른 것으로 갈아탈지 모른다고 했는데 약 2년이 지난 2015.11.13 지금 구글의 메모 앱인 구글킵을 사용중 입니다. 참고로 현재 N드라이브는 네이버 클라우드라고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