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에서 인쇄하면 PDF를 구글 드라이브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크롬이 구글이 만든 것이고 구글 드라이브는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15GB의 무료 저장공간을 주고 문서작성 도구를 제공한다. 그리고 앱도 제공하고 Play 스토어에서 구글드라이브라고 입력해서 찾아보기 바란다.


- 크롬에서의 인쇄 옵션 -

위 그림에서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은 구글 드라이브에 PDF 파일로 저장하는 것이다. 인쇄한다고 종이로 인쇄하는 것이 아니고 PDF 파일에 인쇄하는 것이다. 만약 웹하드가 아닌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고 싶다면 위의 로컬 대상의 PDF로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인쇄 옵션에 선택영역만 인쇄하는 것이 있으니 2011/06/20 - PDF저장하는 것에 적었는데 이제는 PDF 저장은 그렇게 있었으면 하지 않다. 이제는 크롬으로 얼마든지 PDF로 저장할 수 있다. 그런데 쉽게 접근하는 것을 생각한다면 있으면 좋겠지만요.


아래의 그림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Google 드라이브에 저장한 PDF 파일을 앱에서 본 것이다. 구글드라이브 앱은 자체뷰어가 있어서 따로 PDF 뷰어가 필요없다. 참고로 구글 드라이브 앱은 무료이고 15GB이니 Play 스토어에서 어플을 찾아보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이제는 더 이상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익숙했던 인쇄가 없다는 것이 불편하지 않다. 브라우저로 인쇄하는 것을 알아 모든 사이트의 것을 인쇄하는 것을 알았다. 네이버 블로그를 포함하여 타 블로그는 편리성은 좋은데 너무 의존성을 주어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억지일 수 있지만 누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이라고 해야 하나...


그건 그렇고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PDF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다. 이재 네이버 블로그의 PDF 저장이 더 이상 부럽지 않다. 혹시 위와 같은 것을 본다면 N드라이브는 네이버의 웹하드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PDF를 N드라이브로 저장이 생길 것도 같다. 


- 네이버 블로그 : PDF 저장 -


위 그림을 보면 하나의 PDF에 여러개의 글을 저장할 수 있는 것이 나온다. 전에는 여러개의 PDF를 무료로 제공하는 PDF-Pro를 사용하여 하나로 합칠 수 있었으나 지금은 무료 제공하는 PDF-Pro가 없으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