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제가 2009년도에 네이버 블로그할 때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트(글)에 다음뷰 추천버튼을 다는 방법을 적었을 때 받은 질문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어떻게 하느냐였는데 지금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니 그 질문은 받는다면 정확히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뷰 추천 버튼은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다음뷰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다음뷰에 발행하기 위해서는 믹시처럼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다음뷰에 회원가입해야 회원가입이 안했다면 아래 그림에서 2번에서 분류를 선택하면 회원가입하라고 나옵니다. 다음뷰에 회원가입한 후 글을 쓰고  발행을 선택하고 view 분류선택을 눌러 글을 다음뷰의 어떤 카테고리에 보낼지 정하고 저장을 누르면 다음뷰에 글이 보내지게 됩니다. 단순히 발행하면 믹시 추천 버튼이 달리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닙니다.
 


위와 같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 추천 버튼 다는 것을 꺼리는 이유에 더해서 제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다음뷰(Daum View)위젯을 다는 것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뷰 추천버튼과 위젯

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다음뷰 추천 버튼 달기 싫을까?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 추천버튼 달 수 있어도 과정이 복잡하여 안 달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글에 다음뷰 추천 버튼을 다는 것을 꺼리는 것에 대한 저의 생각을 아래에 적겠습니다.
  • 귀찮을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다음뷰 추천버튼 달기가 정말 쉬운데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해 보시면 ㅗ과정이 상당히 귀찮거든요. 저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 추천버튼을 달기 위해 한 것인데 글을 쓴 후 다음뷰로 간 후 다음뷰에 글을 보낼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다음뷰에 글을 보내고 추천버튼 코드를 복사한 후 글에 삽입하는 과정을 거쳐야 끝입니다. 글은 간단한데 해보시면 상당히 귀찮을 것것 같습니다.  참고로 http://durl.me/5cknt 에서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추천버튼에 달기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 다음뷰 유입에 대한 필요성 안 느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다음뷰에 대한 유입이 없어도 네이버 검색으로 블로그의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뷰 유입이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아는데 위와 같이 해가면서 귀찮게 글에 다음뷰 추천 버튼을 포스트(글)에 안 달 것 같습니다.
  • 공감하기라는 것이 있는데 귀찮게 다음뷰 추천버튼은 안달 것 같습니다. : 다음뷰는 로그인이 필요없이 버튼만 누르면 되는 공감같은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에도 자체적으로 공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실 수 있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공감하기라는 것을 누를 수 있는데 로그인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네이버에 로그인해야 공감하기 버튼을 누르는 것이 가능한데 굳이 귀찮게 다음뷰 추천버튼을 달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의 글은 이미지가 안 나와 별로일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에 글을 보내면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처럼 그림이 나오는 웹진 형태로 나와야 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제목옆에 그림이 나오지 않으니 웬지 다음뷰에 글을 보내기 싫을 것 같습니다. 다음뷰만 아니라 믹시에 글을 보내도 사진이 안 나옵니다. 그리고 메타블로그만 아니라 다음 블로그의 알리미에도 네이버 블로그의 글에 대한 그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메타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에 폐쇄적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깊게 들어가면 네이버의 문제도 있으나 아마 대부분은 깊게는 안 들어갈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은 저의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다음뷰 불러온 것입니다.


다음뷰 위젯 지원에 대해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사이드바에 HTML이 가능하므로 사이드바에 다음뷰 위젯을 달 수  있는데 글에는 다음뷰 위젯을 달 수 없습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다음뷰 위젯 코드를 보면 아이프레임(iframe)인데 사이드바에는 아이프레임이 가능하나 네이버 블로그의 글에서는 아이프레임(iframe)을 지원하지 않아 글에는 설치할 수 없습니다.  한번 다음뷰 위젯 코드를 보시면 아마 코드가 iframe(아아프레임)으로 되있을 것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다음뷰 위젯을 http://durl.me/5dbc7을 보시면 됩니다.


혹시 다음 블로그를 보셨는지 모르지만 다음 블로그는 사이드바에 HTML이 안돼 달 수 없고 글에 다음뷰 위젯을 달 수 있는데 글에는 아이프레임(iframe)을 지원하여 글에 설치한 다음뷰 위젯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정리하며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 위젯을 글에 달지 못하는 것만 빼고 다음뷰 추천버튼을 달고 다음뷰 위젯을 다는 것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아래 그림으로 위를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