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무료든 유료든 스마트폰에서 웹하드 이용에 대해 적어 보겠는데 저는 스마트폰이 없는지라 PC(컴퓨터)에서 스마트에 최적화된 페이지에 접속한 후 여러가지를 해 보거나 여러가지 기능을 적겠습니다. PC(컴퓨터)로 본다고 일반적인 웹하드의 PC 페이지를 본 것이 아닌 스마트폰이 없어서 PC(컴퓨터)로 모바일 페이지를 보는 것 뿐이니 알고 계시는데 스마트폰에서는 PC와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스마트폰이 있다면 직접 보여드릴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네이버 N드라이브 - 무료

네이버의 N드라이브는 네이버에 회원가입만 하면 이제는 10G가 아닌 30G의 무료공간이 웹에 생긴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지원상황을 보겠습니다. 그리고 네이버에의 메일/카페/블로그에서 파일 올리기는 아래 그림처럼 여러분이 하드디스크에서 올리는 것과 N드라이브에서 올리는 것이 있습니다. 네이버의 N드라이브의 네이버서비스와 연동이 정말 좋거든요. 조금있으면 N드라이브에 있는 파일을 미투데이나 포토앨범에 보내기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N드라이브에서 파일 보내기가 네이버 메일/카페/블로그에만 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네이버의 N드라이브의 모바일 페이지는 http://m.ndrive.naver.com/ 로 제가 PC(컴퓨터)로 접속해 보니 N드라이브에 올린 파일을 볼 수만 있지 파일만 볼 수 있지 파일을 올릴 수 없네요. 스마트폰에서는 어떨지 모르지만 파일은 PC에서 올고 스마트폰에서는 올리거나 다운받을 수 있고 읽을 수만 있네요.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아마 이것은 업데이트 될 것 같습니다.

어제 N드라이브가 업그레이됐는데 네이버 다이어리에서는 아래처럼 설명하네요. 아래 사항은 현재 안해 보아 모르겠습니다. 저는 PC로 보면 아래와 같이 안되네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 파일을 일일이 올려야 했던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N드라이브 모바일 앱 설정 메뉴의 ‘자동 올리기’ 기능을 통해 특정일 이후의 사진과 영상 파일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N드라이브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모든 파일을 한꺼번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단, 3G 네트워크로 이용하실 경우 데이터 통신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록 N드라이브는 파일올리기와 파일 받기가 안 되지만 페이지를 보면 모든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서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하니 좋은데요. 아쉬운 것이 모든 스마트폰이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되겠네요.


어플은  http://mobile.naver.com/application/ndrive.nhn 에 가시면  받을 수 있는데 제공하는 어플은 아이폰용, 아이패드용, 안드로이드용, 윈도우모바일용이네요. 기간은 몰라도 갤럭시탭2의 운영체제인 허니콤용도 나올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이니 안드로이드용 입니다.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한 경험으로 네이버는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가 빠르거든요. 

올레의 유클라우드 - 무료

레이니아님의 말씀으로 올레의 유클라우드를 찾아 보았는데 올레의 유클라우드도 기존의 20G였는데 현재는 50G의 무료 공간을 주는데 대상이 올레 인터넷(쿡인터넷,메가패스)/모바일사용자 50G가 공짜라고 하는데 저는 올레 인터넷인 예전 메가패스를 사용하는지라 무료로 50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레 모바일은 아마도 KT(SHOW) 사용자가 아닌가 하므로 위 대상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광고에 올레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20G가 무료라는 광고를 기억하세요. 저는 올레 콘텐츠 혜택존(에전 쿡존) 사이트에 가입됐어서 거기에서 올레의 유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헷갈린 것이 올레,쿡,KT,SHOW,메가패스 등 명칭이 다양한 것이 명칭이 너무 혼동됩니다. 여기에 해당되면 유클라우드와 관계가 있는 것이니 거의 50G의 무료공간이 생긴다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KT(올레) 유클라우드에서 무료회원가입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무료회원가입하면 30G를 주고 있고 올레인터넷(구 메가패스),올레 모바일(SHOW,KT)를 사용자는 50G가 공짜입니다. 

그럼 유클라우드의 어플은 http://www.ucloud.com/download/download.kt?client=mobile 에서 받을 수 있는데 그 페이지를 보니 스마트폰은 아이폰용,안드로이드용 두가지고, 태블릿 PC용은 http://www.ucloud.com/download/download.kt?client=tablet 받을 수 있는데 아이패드와 아이턴티티탭 두가지네요. 태블릿PC에서 갤럭시탭이 없어 아쉽지만 이것도 조만간 지원될 것 같습니다. 생각해 보니 갤럭시탭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이니 스마트폰 어플을 받으면 될 것도 같고 모르겠어요. 아시면 댓글에 적어 주세요.

어플은 위와 같고 모바일에서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설명하겠는데 제가 유클라우드를 체험한 것은 아니지만 페이지에 나오기는 아래 그림에서 보면 아이폰 등에서 사진을 찍어 바로 유클라우드에 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이 혹시 착각할 수 있는데 모바일에서 모든 파일이 될 것이라 생각하실 것 같은데 사진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동영상을 찍어 유클라아드에 보낼 수 없겠네요. 동영상을 보내는 경우는 아이폰을 사용하면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전에 댓글에서 아이폰에서는 동영상을 찍어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로 보낼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유클라우드 모바일에서는 사진만 업로드되는 것 같고 다운로드도 가능해 문서 파일 등을 볼 수 있는데 업로드나 다운로드가 안되는 N 드라이브보다 이점에서는 나은 것 같습니다.


유료 웹하드에서 모바일 지원

PC 페이지에서 기능이 많은 하이웍스의 웹페이지의 경우는 제가 보기에 모바일을 없는데 하이웍스 웹하드는 단지 웹하드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서 어플이 힘들 것 같은데 하이웍스 웹하드에서 웹하드의 경우만 모바일을 제공하면 어떨까 합니다. 그리고 또 한군데 유료인 오렌지 웹하드에 주요기능을 보면 아이폰 등 거의 모든 스마트폰과 국내 최초로 아이패드를 지원했다고 합니다. 거기에도 보면 파일 올리기나 받기는 없고 단지 보는 것에 대한 말이 있어서 체험하지 않은 저는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는 모르겠습니다. 아시면 댓글 부탁합니다. 하이웍스의 웹하드나 오렌지 드라이브의 경우는 PC(컴퓨터)에서 완벽한 것 같은데 모바일(스마트폰,태블릿PC)에서는 별로 같습니다.

  1. 여러분이  보기에는 어떨지는 모르나 저는 전체가 아닌 모바일 측면만  본다면 올레의 유클라우드가 좋은 것 같습니다. 만약 모바일만 보는 것이 아닌 전체적으로 본다면 네이버의 N 드라이브가  좋게 보입니다. 
  2. PC 페이지로 보면 유료웹하드의 경우는 좋으나 모바일을 쪽으로 본다면 유료 웹하드의 모바일은 별로인 것 같습니다. 혹시 나중에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되면 달라질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