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min-blog.tistory.com/575 를 보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를 최고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의 모바일페이지를 본다면 최고라는 생각을 접을 것 같습니다. 저의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에 대한 그림은 아래와 같은데 http://min-blog.tistory.com/m을 PC에서든 모바일에서든 클릭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 : 내소식과 이웃새글 확인가능


아래 그림은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인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내소식이웃새글도 알 수 있습니다. 내소식은 티스토리에서 말하면 댓글알리미이고 이웃새글을 알 수 있는 것은 티스토리에 없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는 메타블로그의 하나인 다음뷰로 이웃새글을 확인합니다. 그나저나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만 아니라 티스토리 자체에 링크말고 이웃관리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또한 티스토리에서 볼 수 없는 초록색박스의 오늘 방문수가 나오네요. 방문수가 나오는것은 아래 다른 블로그를 보시면 대단한 것이 아닙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에서 보는 용어에 낯설텐데 티스토리에서 말하면 덧글은 댓글, 안부글은 방명록(GuestBook),공감하기는 추천과 비슷과 비슷합니다.


위에서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이웃새글을 알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때 이웃은 단지 네이버 블로그 이웃이지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는 아닙니다. 예로 제가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 관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했는데 윗 그림의 두번째 그림을 보듯이 새글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7월 2일에 업데이트가 된 블로그는 10개 정도가 넘는 블로그입니다. PC 화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블로그도 나타납니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성이  하나씩 보입니다.

다음 블로그 : 간편방명록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면 방명록에 6월 23일에 간편방명록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저같이 화면이 작거나 하면 방명록을 적을 때 타자를 치지 않고 간단히 적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만약 간편방명록이 아닌 글을 적고 싶다면 그대로 적으면 됩니다. 방명록이 무조건 간편방명록이 아닙니다.

 
그리고 다음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내소식과 친구로 이웃소식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을 보듯이 블로그를 방문자수, 댓글수,방명록수에 대한 간단 통계가 나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는 통계를 하나도 제공하지 않는지라 볼만합니다. 아이폰으로 보면 통계로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이글루스 :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방문하면 모바일 페이지를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도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는데 무슨 말이냐구요.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를 PC 화면에서 관리했지만 이글루스는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합니다. 모바일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다고 거창한 것이 아니라 아래그림에서 보듯이 프로필,스킨을 변경할 수 있고 통계는 설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파리를 아이폰으로 볼 수 있어서 모바일 페이지를 보았는데 설정은 갤럭시S,K,U,S2,갤럭시플레이어, 베가,모토로이 등 안드로이드만 나오고 아이폰,아이팟터치 iOS는 안 나오더는 것 같습니다. 대신에 내이글루가 나옵니다. 그리고 글쓰기는 iOS에서 없고 대신에 구독하기가 있는데 iOS에서는 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에서 글쓰기가 안되는 모양입니다. 참고로 사파리를 이용하면 아이폰,아이팟터치,아이패드 등으로 볼 수 있거든요.


 단지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만 보았을 때는 티스토리가 최고로 보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를 보니 대단하게 안 보일 것입니다.아래의 표로 간단히 위의 글을 정리했습니다. 


블로그

이글루스

다음

네이버

추가됐으면 하는 점

모바일페이지 관리

간편방명록

내소식  /  이웃새글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