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전 글에 나오는 간단한 용어에 대해 말하겠습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클라우드는 다음(Daum)의 웹하드입니다. 그리고 네이버의 웹하드는 N드라이브입니다.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의 PC 페이지에서 


PC 페이지에서 웹하드 파일 보내기시 메일주소 : 웹하드에서 파일을 메일로 보낼 때 알아두어야 할 것은  웹하드를 제공하는 사이트의 자신의 메일주소로 보내게 됩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가 하면 만약 다음(Daum)의 클라우드에서 사진을 메일로 보낸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보내는 사람의 메일주소는 다음 메일 주소가 됩니다. 아래에서는 PC 페이지에서 클라우드의   파일을 메일로 보내는 경우인데 보내는 사람은 다음 메일이 된다는 것과 초록색박스에 파일이 들어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N드라이브의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는 익스플로러에서만 : 네이버의 N드라이브도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에서 사용했더니 사람 열받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네요. Internet Explorer는 익스플로러이니 다른 브라우저는 안 된다니.그러면  N드라이브에서 메일로 보내기는 앱에서 해야겠습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시지 말 것은 메일로 보내기만 익스플로러만 된다는 것이지 블로그와 카페로 보내기는 해당이 안됩니다. 참고로 N드라이브 PC 페이지에는 메일,블로그,카페로 파일 보내기가 있거든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 앱에서


클라우드 앱에서 파일 내보내기때 메일주소와 메일제목 : 위에서 말했던 것은 클라우드와 N드라이브의 PC 페이지에 대한 것이었고 아래에서는 앱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클라우드의 예를 들겠습니다. 다음의 클라우드에 있는 소녀시대 멤버인 써니 사진을 아무개에게 메일로 보내려면 아래 첫번째 그림의  내보내기를 터치한 후  메일로 내보내기를 터치하면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은 다음메일주소가 되고 제목은 아래 세번째 그림의 빨간색사각형처럼 Daum클라우드와 다음아이디가 들어갑니다.다.
 

싸이렌24 : 무료명의도용 여부확인,주민등록번호 사용막기,신용정보 조회 차단 -


N드라이브 앱에서 내보내기 메일주소와 메일제목 : 네이버의 N드라이브 앱에서 파일보내기는 그림의 첫번째 아이콘을 터치한 후 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네이버의 폐쇄성이 눈에 보이는군요. 왜냐하면 메일은 네이버 메일,블로그는 네이버 자신의 블로그,미투데이는 네이버의 SNS이니까요. 파일을 보낼 때 메일주소와 메일제목은 클라우드와 동일하네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올레의 클라우드를 안 다루는 이유는 아래 더보기의 화면을 보시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처럼 잘려서 나오는 것은 다루고 싶지 않습니다. 무엇으로 화면을 보았는지 모르지만 올레의 유클라우드 앱은 저의 기기에서 보는 것은 별로입니다. 여러가지 좋은 것 같은데 저의 기기에서는 아닙니다.


앱에서 내보내기시 도착한 메일 : 다음(Daum)의 클라우드 앱으로 저의 네이버 메일에 보낸 것인데 아래 그림처럼 나왔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메일제목에 다음아이디가 들어갔고 보낸 사람의 메일주소를 보면 다음메일 주소입니다. 그 메일에 답장을 하면 jskimmin@daum.net으로 가게 됩니다. 그러니 위에서 설명한 PC 페이지에서 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편하겠네요.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네이버의 N드라이브가 아니고 다음(Daum)의 클라우드의 PC 페이지에서 파일을 보내는 것과 앱에서 보내는 것의  차이점에 대해 말하겠습니다.차이점을 알고 싶으면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웹하드의 파일을 메일로 보내기시 메일주소와 메일제목이 어떻게 되는지 알기 바랍니다. 이왕이면 PC 페이지에서 클라우드의 파일을  메일보내기와 앱에서 메일보내기시 차이를 알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