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가지가 남아 아이피추적을 할 수 있다


http://min-blog.tistory.com/343 글을 보면 세 가지를 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싦명도 아닌데 아이피(IP) 그 까짓것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아이피를 추적할 수 있는데 아이피를 추적하면  건물,동,관리자,사용 ISP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싸이월드는 실명인데 실명으로 댓글을 쓰면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
  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을 적으면 아이피(IP)가 남는다.
  2. 제트센스를 설치했다면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한 아이피(IP)가 남는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23번 -
 

아이피정보를 맹신하니 의심이 깊어졌어요


의심 1 : 예전 글에 어떤 사람이 댓글을 적은 적이 있는데 저는 그 댓글에 남이 보면 싸가지없게 답글을  적었습니다. 이유가 쓴 댓글이 기분나빠서가 아닙니다. 그 댓글은 아주 평범한 댓글이었는데 왜 제가 답글을 기분나쁘게 적었을까요?

그 댓글을 쓴 사람은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아이피(IP)도 남는다는 것을 알았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 아이피(IP)를 보니 상습적으로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의 아이피였습니다. 그래서 그 댓글에 답글을 기분나쁘게 적었던 것입니다.

아이피만으로 그 사람이 클릭했다고 볼 수 있을까?

의심 2 : 또 어떤 경우가 있었나면 블로그에 제트센스를 설치하면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한 아이피를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습적으로 애드센스(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때 생각했습니다. 하루에 클릭4번으로 제한해서 다행이라고요. 그래서 제트센스에 나타나는  아이피(IP)를 클릭하면 아이피추적과 같은 아이피 정보가 나옵니다. 그 결과 건물명이 나왔는데 저의 블로그 이웃중에 그 건물에서 일하는 사람이 있더라고요.

아이피정보로만 그 사람이 클릭했다고 단정할 수 있을까?


아이피를 맹신하는 것을 문제가 있구나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동일한 아이피(IP)가 뜨겠구나 : 저는 댓글을 달면 답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글에 두 개의 댓글이 있어서  답방을 했는데  두 블로그 내용이 비슷하더라고요. 그래서 두 개의 댓글을 단 사람이 블로그를 홍보하기 위해서 한 사람이 닉네임을 바꿔서 댓글을 쓴 것이 생각이 들더라고요. 예전에 어떤 인간이 홍보를 위해 닉네임을 바꾸면서 댓글을 적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 두 개의 댓글의 아이피(IP)를 보았더니 동일해서 댓글을 쓴 사람에게 질문했습니다. 답글에 읽어보건데 형과 동생이 동일한 컴퓨터에서 댓글을 남겨서 동일한 아이피(IP)가 뜬 경우더라고요.


Q.특정 IP주소의 이용자를 추적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사기관이 아닌 일반인이 IP주소의 이용자를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IP주소를 배정하고 관리하는 기관으로 모든 IP주소 사용자의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유동IP주소를 할당받으므로 개개인의 정보가 등록되지 않습니다. 

기업이나 기관과 같은 법인이 고정IP주소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정보가 등록되어 있을 수 있으나, 이러한 정보는 Whois서비스(http://whois.nida.or.kr/)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이버언어폭력과 같은 경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http://www.ctrc.go.kr/)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사이버명예훼손ㆍ성폭력상담센터(http://www.cyberhumanrights.or.kr/)에 문의하시면 보다 적절한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상세한 IP주소의 추적은 수사기관에 의해서만 가능함을 참고로 알려드립니다. - 출처 : 한국인터넷진흥원


그러면 의심1,2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도 있고 한 건물에 한 사람만 근무하는 것이 아니니까 아이피(IP)를 맹신하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의 기분나쁜 답글에 기분 상하신 분 죄송합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