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tp://min-blog.tistory.com/452에서는 무료로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여기서는 주민등록사용에 대한 알림을 받고 그것을 무료로 확인해보는 것에 초점을 두어 보겠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452을 보면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는데 제가 가져야 될 것을 아래 두가지를  적겠습니다.
  1.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 본인 확인용
  2. 본인의 휴대폰 또는 본인의 신용카드 또는 공인인증서 : 3중에 하나로 본인임을 증명할 것

주민번호 사용에 대한 알림문자가 왔다


싸이렌24에서 알림이 왔어요 : SIREN24(싸이렌24)에서 아래와 같은 문자가 왔습니다. 그냥 문자를 무시하면 섭섭하니 아래 문자처럼 9월 8일에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했다는데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말만 앞세워 알아볼 곳이 없으면 소용없을 것입니다. 알아볼 곳을 무료로 주민등록번호을 알 수 있는 곳으로 해 보겠습니다. SIREN24(싸이렌24)에서 문자가 왔다고 그곳을 이용할 것이 아닙니다. SIREN24(싸이렌24)에서는 무료로 주민등록번호 검색은 단지 숫자로만 나오고 유료에서만 자세히 나옵니다.  그러나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를 이용하면 사이트와 일시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 문자에서 김민은 필자인 백전백승입니다.


싸이렌24의 알림은 무료 : SIREN24(싸이렌24)에서 제공하는 알림은 무료이나 아래 그림에 보듯이 어떻게 사용됐는지 확인을 유료입니다. 확인은 유료이니 궁금증을 자극하기 위해 알림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IREN24(싸이렌24)에서 알림을 받고 확인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무료에서는 주민등록번호 차단에 대한 알림은 싸이렌24이 유료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니 알림 등이 귀찮을 수 있으니 잘 생각해 보세요. 저는 알림이 거의 오지 않으니 귀찮지 않지만 많으면 상당히 귀찮을 것 같습니다. 알림은 문자(SMS)만 있는 것이 아니니 e-mail 알림도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주민번호 사용흔적 무료로 보기 


3개의 신용회사의 정보 이용 :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는 유료가 아니라 무료로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한 날짜나 사이트를 알 수 있습니다. 무료라고 무시할 것이 아니라 아래 그림처럼 3개의 신용평가회사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만약 사이트가 아래 3개 회사의 고객이 아니라면 결과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웬만한 사이트는 아래 3개의 신용평가회사의 고객입니다.

 


검색에 대해서는 걱정마세요 : 여러분이 많이 알고 있는 싸이렌24마이크레딧은 각각 위에 보는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주)NICE 신용평가정보(한국신용평가정보)의 정보를 사용하여 검색하니 검색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없습니다. 아래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번호 클린센터에서 캡처한 것인데 협조기관을 참고하세요.


검색 결과를 보니 :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주)를 눌러 검사결과를 봤는데  9월 8일에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인 http://clean.kisa.kr(한국인터넷진흥원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 사용했다고 나오는데요. 나머지 두개의 신용평가정보를 제공하는 곳에서는 9월 8일에 대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과에 http://clean.kisa.kr(한국인터넷진흥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가 아니라 http://ww.nate.com(네이트)이 나올 것이라생각했거든요. 네이트에서 로그인하기 위해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했거든요. 참고로 http://clean.kisa.kr(한국인터넷진흥원주민등록 클린센터)에서 주민등록번 호 사용을 보기 위해 실명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인지 http://clean.kisa.kr가 결과에 많이 나왔습니다. 9월 7일 이후에 다시 정식 서비스를 했습니다.

 
다음(Daum)에서 사용했는데 결과에는 없다 :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주)의 주요고객이 다음(Daum)이 있고 하니 다음(Daum)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했습니다. 확실히 9월 9일에 다음(Daum)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해보기로 했는데 아래 그림에 보듯이 http://www.daum.net이 없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http://www.daum.net이 있다고 할지 모르겠는데 날짜를 보면 알겠지만 9월 9일이 아니라 4월 2일날 사용했거든요.

누락아니면 시간이 문제일까? : 다음(Daum)은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주)의 주요고객이라서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의 검색 결과에 나올 줄 알았는데 안 나왔습니다. 그럼 정보가 누락됐다는 말인가 아니면 시간이 걸린다는 말인가?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른 업무로 때문인지 몰라도 뭐라 그럴 수도 없고... 지금은 추석이 있어서 바쁠 것 같으니 추석이 지난 후에 다시 해봐야 겠네요.

비교하고 싶지만 :   싸이렌24와 한국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클린센터는 모두 SCI 서울신용평가정보의 데이터를 이용하는지라 비교하고 싶었는데 현재 제가 싸이렌24를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있어서 못하겠네요.
  

무료서비스라도 누락같은 것이 없도록 질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싸이렌24나 마이크레딧이 아닌 곳에서 명의도용방지 서비스를 받고 있다면 어느 곳의 정보를 사용하는지 보세요. 어느곳의 데이터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검색되는 결과가 적겠네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에서 회원탈퇴 등의 서비스는 제공하는지는 http://clean.kisa.or.kr/faqList.do을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