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ppt비암호.pdf

이제는 PDF Pro 5.0 Free 없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단 PDF Pro는 있습니다. 이 말은 PDF Pro의 무료 버전이 없다는 말입니다. PDF Pro를 만든 제작사의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워포인트와 PDF Pro 5.0 Free 이용 : 이 페이지에서는 MS 오피스 2007에 있는 파워포인트와 PDF Pro  5.0 Free를 사용하여 PDF 파일책을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PDF Pro  5.0 Free 로는 PDF 파일을 만들 수 있는데 전자책을 만드는 것이 부족한 것 같아 파워포인트를 이용해볼까 합니다. PDF Pro  5.0 Free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개인사용자에게는 제한이 없으니 반드시 다운받으세요.
 


파워포인트의 추가기능에 설치 : PDF Pro 5.0 Free로 PDF 전자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PDF Pro  5.0  Free를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파워포인트의 추가기능에 설치되어 파워포인트에서 작업한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Pro  5.0 Free를 설치하지 않아도 파워포인트에 추가기능을 설치하면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 Pro 5.0 Free 설치 이유 : 왜 PDF Pro 5.0 Free를 설치했냐면 PDF Pro 5.0 Free를 설치하면 PDF에 이메일첨부만 아니라 PDF 문서에 암호를 설정도 할 수 있고 워터마크 등을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 아래 파일은 PDF Pro 5.0 Free로 파일을 열때와 파일을 편집하려고 할 때 암호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파일에 백전백승이라는 워터마크도 넣었으니 파일을 보세요. 열기암호는 1234이고 편집암호는 5678입니다. 위에 있는 파일은 암호도 워터마크도 없습니다. 

ppt암호.pdf


하나팩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파워포인트로 PDF 만들기 파워포인트 조작에 거부감이 없다면 PDF을 파워포인트로 만들어서 그것을 PDF Pro 5.0 Free를 이용하여 PDF로 저장하면 되더라고요. 파워포인트말고도 PDF Pro 5.0 Free도 편집기능이 있어서 PDF를 만들 수 있는데 모든 페이지를 일정하게 못해 파워포인트를 이용했습니다. 제가 모르는지 모르지만 PDF Pro 5.0 Free의 경우 페이지가 일정하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파워포인트의 경우 모든 페이지를 일정하게 할 수 있어서 사진이 커도 페이지는 줄어들지 않고 삽입하는 사진이 페이지에 맞게 줄어들어 좋았습니다. 파워포인트가 PDF를 만드는 전문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PDF를 만들기 좋더라고요.

단지 PDF 보기가 아닌 전자책으로 보기 :
다른 프로그램은 모르겠는데 PDF Pro 5.0 Free로 PDF를 본다고 가정한다면 아래 그림의 책아이콘을 클릭하면 책장을 넘기듯이 PDF를 전자책처럼 볼 수 있습니다. TV에서 아이패드 광고처럼은 손가락으로 책장을 넘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클릭으로 책장을 넘기는 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참고로  Adobe Reader는 PDF를 편집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PDF를 보는 프로그램입니다.단지 PDF 뷰어입니다. 

  • PDF를 전자책으로 보기 프로그램은 ezPDF Reader로도 볼 수 있는데 내려받기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ezPDF는 윈도우 2000,XP,VISTA라고 나왔는데 현재 저의 윈도우 7에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전자책 형식은 아니더라도 PDF를 보는 뷰어는 http://www.foxitsoftware.com/kr/products/reader/ 도 있고 http://get.adobe.com/kr/reader/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방금 소개한 두개보다 위에서 소개한 PDF를 전자책으로 보여 주는 PDF Pro 5.0 Free나 ezPDF Reader가 좋은 것 같습니다.
N드라이브 PDF 보기 : 네이버의 무료웹하드인 N드라이브에 저장한 PDF 파일은 N드라이브의 자체 뷰어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PC(컴퓨터)에서가 아닌 저의 기기에 설치한 N드라이브 앱에서 본 것인데 사진을 앨범화하는 것처럼 N드라이브는 문서도 앨범화할 수 있습니다. PDF 아이콘을 터치하면 N드라이브에 있는 모든 PDF 파일이 나옵니다. PDF 파일을 보기 위해서 단지 파일을 터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PDF를 보기 위해서 PDF를 파일을 받는 것이 아니고 자체뷰어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의 체크 아이콘을 터치하면 PDF를 페이지별로 보여줍니다. 참고로 N 드라이브의 문서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610 를 보세요.


파워포인트에서 PDF 저장 추가기능 설치 : PDF 저장 추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이 파워포인트에서 PDF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로 게시한다는 것이 PDF로 저장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추가기능을 설치하면 워드,엑셀 등 MS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그림은 파워포인트에서 PDF 저장 추가기능을 설치했더니 엑셀에도 PDF로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워드에도 PDF 저장 추가 기능이 설치됐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래는 파워포인트 2007 그림입니다.


  • 다운로드 : PDF 저장  : 워드,파워포인트,엑셀 등의 문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는 추가기능  
  •  MS 오피스 2010에서 파일을 PDF로 저장하는 것에 대한 그림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워드 2010에서 인데 워드에서 작성한 파일을 저장할 때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면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 MS 오피스 2010 60일 평가판 내려받기 : http://goo.gl/82v93 : MS 오피스 2010에 워드 2010,파워포인트 2010,엑셀 2010 등이 포함됐습니다.


여기에서는 PDF 전자책/파일을 만들면서 PDF 파일을 전자책처럼 보는 것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PDF 파일을 보는 것이 아니라 전자책 형식으로 보는 것에 대해서 다루었습니다. 참고로 여기에서 사용한 것은 (MS) 오피스로 일반적으로 오피스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파워포인트만이 아닌 엑셀,워드 등에서도 PDF로 저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 보았습니다.  한컴 오피스가 있다면 PDF로 저장이 가능한지 보세요. 참고로 오피스를 보내달라고 한다면 저는 무조건 NO입니다.

  • PDF 전자책만들기 : 파워포인트(MS 오피스 2007)
  • PDF 파일을 책처럼 보기 : PDF Pro 5.0 Free

블로그에서 PDF를 만드는 것을 언급하면 다음블로그와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PDF로 전자책을 만들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책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PDF를 책으로 만드는 것은 공짜가 아니라 유료입니다. 이글루스에서 블로그 글을 PDF로 만드는 것에 대한 것이 수정이 있어 그것을 이용하려면  관리 > 기본 관리 > 선택 기능 관리 >기타 >PDF 백업을 봐야 합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