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지금은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는데 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페이스북을 그만두기로 해서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려고 합니다.

라이브리와 페이스북 댓글창인 단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정말 자주 봤습니다. 블로그중에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 등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는 가능할 것 같은데 해 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왜 제가 전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썼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전에는 라이브리,페이스북 댓글창을 썼거든요. 아래 라이브리와 페이스북 댓글창를 클릭하면 전에 블로그에라이브리 댓글창과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과 소통을 위해서는 라이브리 댓글창



라이브리 댓글창 : 위 그림을 라이브리(LiveRe) 댓글창입니다.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을 달려면 아래그림 왼쪽에서 트위터(twitter),미투데이(me2Day), 이스북(facebook),요즘(yozm)에 로그인하면 댓글을 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혹시 요즘과 미투데이 회원이 아니라 안 된다라고 한다면 저는 요즘(yozm)은  다음(Daum) 회원이라면 되고 미투데이는 네이버 회원이면 가능합니다. 요즘(Yozm)과 미투데이는 각각 다음과 네이버에 회원가입하면 블로그가 생기듯이 자동으로 생깁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로그인 댓글만 허용하거나 승인후 출력 댓글이 탐탁지 않다면 라이브리(LiveRe)에 댓글을 달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블로그나 사이트에 라이브리 댓글창이 있을 경우입니다. 라이브리 댓글창을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창 아래에 다는 것은 http://movietoon.net/1717 를 보세요. 


4가지 방법으로 댓글달기중 3가지는 별로 : 많은 사람과 소통을 위해서 페이스북 댓글창에 4개의 곳에서 로그인하여 댓글을 적을 수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이 Yahoo,AOL,Hotmail 로 로그인하여 댓글을 쓸지 의문입니다. 저의 경우 Yahoo,Hotmail 아이디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릅니다. AOL을 외국 서비스니 아예 사용하지도 않고요. 여기서 말하는 것은 로그인하여 댓글을 다는 것에 대한 쉬운가에 대한 접근성으로 이해해야지 해당 서비스의 아이디가 있냐는 것으로 초점을 맞추지 마세요.위 4개는 외국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고 우리나라는 아닌 것 같으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트위터(twitter)를 많이 사용하니 트위터로 로그인하여 댓글 달기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면 라이브리와 페이스북 댓글창에 대한 사진이 잇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쓰기는?


페이스북 댓글창 : 아래 댓글창이 페이스북 회원만이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페이스북 플러그인에서 제공하는 댓글창인데 제가 페이스북 댓글창을 쓰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이 페이지에 적을까 합니다. 아래 댓글창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것은 http://nviews.net/85 을 보세요.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을 달 수 있음 :  라이브리(LiveRe) 댓글창에서 페이스북에 로그인할 경우 무조건 프로필 이름으로 댓글이 달립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댓글창이 있으면 저는 프로필 이름이 아닌 페이스북에 만든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을 적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것이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댓글창을 변경을 눌러 댓글을 페이지 이름으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변경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저의 프로필과 페이지가 나타나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을 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달기 : 변경을 누르지 않고 댓글을 달면 기본적으로 페이스북을 가입한 이름(프로필 이름)으로 댓글이 게시됩니다. 하지만 변경을 누르면 위 그림처럼 댓글을 게시할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를 보면 김민(프로필 이름)이 아닌 백전백승의 배움터(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이 게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면 페이스북에서가 아닌 블로그에서 소통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소통도 페이스북에서 처럼 할 수 있고요.

 

위에서 얘기했듯이 많은 사람과 소통을 바란다면 라이브리 댓글창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저와 같이 페이스북 페이지 이름으로 댓글을 달고 싶다면 페이스북 댓글창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댓글창이 더 많은 접근성을 위해 라이브리처럼 트위터,미투데이,요즘으로도 로그인도 됐으면 하는데 아직이네요.


무제한 호스팅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