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BTS (방탄소년단) 'Dynamite']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조커: 폴리 아 되] 예고편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이제는 아래와 같은 댓글 차단하는 것은 아주 쉽다. 왜냐하면, 그림문자 플러그인이라는 것이 추가돼 그것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다. 이 글을 쓸 때는 그림문자 플러그인이 없었다. 나는 아래와 같은 스팸댓글이 오면 간단히 그림문자 플러그인으로 해결해 버린다.

영어 필명이면서 댓글 내용이 한글인 스팸 댓글에 골치아프것 같은데 저도 그런 댓글이댓글이 4개가 있었습니다. 그 4개의 댓글에서 글과 상관없는 댓글이 2개여서 스팸댓글이라고 바로 판단했습니다. 그러나 2개의 댓글은 글과 매우 일치해서 댓글에서 등록한 사이트를 보기전에는 스팸댓글의 범인이라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댓글이 짜증 등 스트레스를 주는 것 같아 이것을 막을 수 것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지금 저의 댓글 설정에서는 막을 수 없지만 설정을 변경한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겠네요. http://min-blog.tistory.com/516 에 하는 식으로 욕실·노예·아랍어 차단의 노하우 등의 경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팸 댓글을 막는 것에 대해 적어보고자 합니다. 아래 그림은 머니야님의 글에서 캡쳐한 것인데 아래 그림처럼 필명은 영어, 내용은 한글이고 당해 보면 알겠지만 등록한 사이트는 영어사이트이고 아이피는 유동아이피입니다. 사진이 없으니 악플 등의 스팸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서요. 다시 말하지만 제가 이글에서 말한 것은 영어 필명에 한글 댓글인데 글의 내용과 전혀 상관없이 댓글을 올리는 경우입니다.


로그인 댓글쓰기만 허용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인데 로그인으로 댓글이나 방명록을 쓰게 권한을 준다면 위에서 말한 스팸에 더해서 웬만한 스팸은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로그인 댓글만 허용하면 댓글수가 없게 됩니다. 티스토리는 회원이 그렇게 많지 않으니 블로그를 하면서 댓글수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로그인 댓글과 방명록 쓰기만을 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처음할 때는 로그인 댓글을 했지만 지금 하라고 하면 고민되는데요. 혹시  네이버 블로그는 로그인하게 해도 댓글이 많다고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는 국내 1위의 포털로 네이버 메일,네이버 카페.가계부,N드라이브,일정 등 로그인해야 되는 곳이 많아 많이 로그인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느낀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라고 같게 생각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관리자 승인후 댓글 출력


아래 그림에 관리자 승인후 출력인 경우는 말그대로 블로그 주인이 댓글을 보고서 댓글을 출력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관리자 승인 후 출력으로 설정하면 100% 스팸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보고서 댓글을 모든 사람이 보도록 출력하는 것이니 스팸 댓글을 100% 차단하는 것은 당연할 것이라 생각할 것 같습니다. 스팸이나 악플에 아주 좋으나 저는 개인적으로 관리자 승인후 출력은 설정하는 것이 꺼려지더라고요.그래도 스팸이나 악플이 많으면서 더 오픈된 환경을 원하면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설정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참고로 다음 블로거도 잘 알겠지만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은 다음 블로그도 있습니다.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은 제가 알기로 다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만 있는 것으로 압니다.

 

희망사항 : 영어 필명 모두 차단 플러그인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팸 댓글 내용이 영어로만 된 경우는 차단하는  영어환자(댓글스팸방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그러면 스팸 댓글의 내용이 아니고 필명(이름,닉네임)이 영어이면 차단하는 플러그인이 있으면 차단할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티스토리에서 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영어 필명을 쓰는 분은 한글 필명으로 바꾸도록 하고 회원가입시 영어 필명은 안되게 하는데 이런 것은 자신이 할 수 없잖아요. 영어환자(댓글스팸방지) 플러그인은 댓글이 내용이 영어인 경우만 해당하지 영어 필명이 아닙니다. 아래 더보기를 눌러 영어로만 써진 댓글이 휴지통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더보기에도 적었지만 영어로만 구성된 댓글을 휴지통이 아니고 댓글(목록)에서 본다면 아래 그림에 나온 영어환자(댓글스팸방지) 플러그인이 활성화됐는지 보기 바랍니다. 영어로만 구성된 댓글의 경우 저는 휴지통에서만 봅니다.

 

저의 블로그 현재 설정에서는 그 스팸을 막을 방법이 없고 설정을 한다면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할 것 같습니다. 로그인 댓글의 경우는 댓글수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와서 로그인 댓글만 허용했더니 댓글이 없더라고요. 여담으로 댓글에서 로그인한 경우와 안한 경우는 아는 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닉네임옆에 PROFILE 버튼이 있으면 로그인한 경우이고 없으면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BY 운세닷컴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