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스마트폰에서 PC에서 확인할 수 있었던 애드센스 수입,클릭수,클릭률,이달의 수입 등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제 스마트폰에 애드센스 정보를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여 밖에서도 집에서도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대해 이 페이지에서 적어고자 합니다. 참고로 제가 제 2 블로그에 올렸던 글을 수정한 것이라 그림에 그 블로그의 주소가 있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폰으로 자신의 애드센스 정보를 보는 것은 PC에서 보는 것과 동일하지 않으나 제 생각에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의 폰은 안드로이드폰으로 옵티머스빅입니다. 그리고 2.2 운영체제를 펌웨어하여 현재는 2.3입니다. 안드로이드폰에는 갤럭시 시리즈,옵티머스 시리즈,베가 시리즈 등 다양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 애드센스 정보를 제공하는 앱인 Andsense Dashboard을 설치하니 아래 그림처럼 오늘의 수입,클릭수,CPR(클릭률),CPC(클릭당 단가),CPM 등을 알 수 있어 상당히 좋더군요. 저의 같은 경우 전에 애드센스 정보를 확인하려면 무조건 노트북을 켜서 확인했지만 이제는 제 폰에서 확인하거든요. 위에 있는 그림은 저의 안드로이드폰(옵티머스빅)에 설치한 것으로 앱의 이름은 Adsense Dashboard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용 앱을 검색할 수가 있어서 검색했는데 아이폰용 앱은 없더군요. 참고로 애드센스를 할 때 CPC,CPR,CPM 등을 공개할 수 없어서 그림에서 수입을 제외한 것은 모자이크처리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은 저의 폰 메인에 Adsense Overview라는 위젯을 추가한 경우로 폰메인에서도 바로 수입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이나 위 그림을 보면  이글을 적을 때 애드센스 수입은 4.09달러라고 나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비활성화때문에 수익외 다른 것은 모자이크처리 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나오는 것은 EARN(오늘 수입),Clicks(클릭수),Ctr(클릭률)인데 클릭률과 클릭수가 나오지 않는 그림을 글에 삽입했습니다. 왜 클릭률과 클릭수가 있는 그림이 아닌지는 애드센스를 해 본 사람은 알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을 터치하면 위 그림과 같은 자세한 화면이 나오고요. 참고로 앱은 영어앱이니 영어울렁증이 있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CPC,CPR,CPM 등은 애드센스 통계에서도 영어로 나오니 그렇게 힘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앱은 무료이고 이름은 Adsense Dashboard이고 메인에 설치할 수 있는 Adsense Overview 위젯은 Adsense Dashboard 앱을 설치하면 되니 다운받을 필요없습니다. 안드로이드 2.1이상이면 설치가능하다고 했으면 아이폰용 Adsense Dashboard는 없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경우 설치는 Play 스토어(예전 마켓,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하고 한글로 된 무료 앱을 찾으려고 고생하지 말고 위에서 소개한 앱을 설치하세요. 혹시 좋은 무료앱이 있다면 댓글에 써 주시고요. 아이패드에 아이폰 앱을 검색할 수 있는데 제 아이패드에는 Adsense Dashboard 앱이 없었습니다. 이것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고 표는 티스토리의 새 에디터를 사용했습니다.

PS. 이 글을 쓰면서 다음뷰 앱과 리얼클릭 앱이 있어서 관련 정보를 제공했으면 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앱 이름 

 Adsense Dashboard

유료 /무료 여부

 무료

언어

 영어

안드로이드 OS 버전

 2.1 이상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