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제가 기존의 티스토리 댓글창을 감추고 라이브리 댓글만을 쓰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적겠습니다.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 좋은 점 등에서 글을 적었듯이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 티스토리에서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에 글(포스트)이 아닌 댓글을 보낼 수 있어 소통에 좋을 것이 아닌가 한다. 그리고 이유를 또하나 들자면 소통을 통해 트위터에서 유입을 많이 하고자 한다. 나는 티스토리 댓글창이 아닌 라이브리 댓글창에 댓글에서는 무조건 나의 트위터로 글이 전송되게 설정했다. 여담으로 내가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 좋은 점 등을 써서 라이브리 이벤트에 당첨되어 아이패드2 16G를 받았다.

트위터로 대표설정 :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나의 블로그에 댓글에 대한 답글을 달면 그 답글은 내 트위터에 전송된다. 대표계정옆의 전송을 클릭하면 답글이 트위터에 전송되지 않는다.  나는 대표계정으로 트위터를 했다. 여담으로 페이스북을 대표계정으로 하면 예전에 페이스북 댓글창을 달았을 때 처럼 페이스북으로 글을 쓰는 것 같다. 참고로 티스토리 로그인시 블로그 아이콘이 안 나타나면 로그아웃하여 다시 티스토리로 로그인하기 바란다. 그러면 블로그 아이콘이 나타날 것이다.

댓글을 쓰면 트위터에 트윗 :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나의 트위터를 보면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의 라이브리 댓글창에 단 답글이 내 트위터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상대방이 트위터에 로그인해서 댓글을 달고 답변을 달면 트위터에 멘션으로 전송되는 것 같았다. 단 트위터를 대표계정으로 해야 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는 것이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3개의 글이 트위터가 아닌 티스토리의 라이브리 댓글창에  적은 것이다. 트위터에서 트윗한 것이 아니다.

쇼셜댓글 LiveRe는 글 보내기에 : 티스토리 관리의 플러그인 설정을 보면 소셜 댓글 LiveRe가 글쓰기가 아닌 글 보내기에 있다. 라이브리(LiveRe)에서 댓글을 쓰면 댓글이 자신의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로 전송되는 것 때문이 아닌가 한다.

이 글의 댓글에 대한 답글을 달다가 알았다. 아래 그림처럼 빨간박스처럼 그 댓글에 대해 답글을 단 것이 트위터에서 답글을 단 것 처럼 됩니다. 단 둘다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야 한다. 참고로 제가 트위터 용어는 모르지만 상대방에게는 멘션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소셜댓글 LiveRe 설정 :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에 나온 것처럼 라이브리 댓글창 사용시 예전의 Tistory 댓글을 보일 것인지 감출 것인지 설정하는 것이 있으나 갑자기 예전의 댓글창 없어지면 이상하게 생각할 것 같아 남겨놓습니다. 나중에 Tistory 댓글을 숨기려고요.

글을 리트윗하거나 댓글을 쓰면 아래 그림의 다음뷰 메시지를 클릭하면 내가 메시지인 댓글에 대한 답글이 보인다. 단 대표계정을 트위터로 해야 하고 페이스북인 경우는 다음뷰 메시지에 나오지 않고 트위터와 요즘만 나온다. 라이브리 댓글창을 쓰면서 SNS를 통한 소통에 대해서 신중해 생각해 보려한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