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그러나 Fancybox는 다르다 : jquery fancybox의 경우는 lightbox와 스마트폰에서는 다릅니다. 무엇이 다르냐면 아래 이미지를 스마트폰에서 클릭하면 알 것입니다. 그림의 크기가 스마트폰창에 맞게 확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fancybox도 클릭하면 배경이 어두워지는 라이트박스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는 fancybox : fancybox의 경우는 스마트폰과 저의 아이패드2에서 봤을 때 이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폰에서 위 섬네일을 클릭했을 때 아래처럼 나옵니다. lightbox인 경우는 저의 아이패드2에서 사진의  테두리가 보였지만 fancybox에는 그런 것이 전혀 없었습니다.  PC에서 lightbox와 fancybox를 비교하면 lightbox가 보기에 상당히 좋습니다.



fancybox에는 동영상,웹페이지 등 삽입가능 :  fancybox의 경우는 사진만 아니라 게시판,사이트,동영상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 상단에 XE 게시판을 넣은 것이 있고 데 lightbox 의 경우는 오직 사진만 가능합니다.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YG 유튜브 채널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넣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십번의 삽질 끝에 fancybox를 블로그에 적용을 보면 다양한 곳에 fancybox를 적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여 fancybox와 lightbox를 미리보기와 소스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와 여러가지를  소개합니다. 단 페이지는 영어페이지입니다. 


무료 팩스


이 글을 다음뷰 모바일에 발행했어야 하는데 실수했네요.


저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에 문제없이 나오는 jquery lightbox보다 fancybox를 좋아합니다. PC에서 사진을 보여주어야 한다면 lightbox가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를 생각한다면 fancybox가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라이트박스 효과를 내는 플러그인은 한글로 적지 않고 영어로 lightbox 적었고 현재 버전은 0.5까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보기 위한 것도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스크립트.HTML.CSS'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