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작성한 글을 모바일 메신저인 마이피플로 보내는 것을 적겠습니다. 마이피플은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이고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는 다음이 운영하는 것이라 마이피플로 보내는 것을 PC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그러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바랍니다. 


그럼 본론에 들어가겠습니다.


마이피플로 글 보내기를 하기 위해서 


우선 티스토리에서 위와 같은 것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이라는 것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단지 티스토리를 만들었다고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2013/12/11 - [글보내기1] 트위터,페이스북에 글보내기에서 다루었듯이 나타내는 것인 활성화하는 것은 관리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글보내기에서 아래 그림에서 SNS 글 보내기를 찾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참고로 이 글을 적은 후 아래 플러그인이 어떻게 변할 지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몇년 전에는 정사각형 버튼였거든요.



직접 마이피플로 보내고 확인하기  


이 글 하단에 있는 마이피플을 누르면 아래처럼 나오고 마이피플로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글을 보낼 친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마이피플을 많이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데...PC 페이지에서는 카카오톡을 지원하지 않고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지원합니다. 그것은 나중에 설명합니다.



다시 돌아와 이것을 스마트폰이 아닌 저의 PC에 설치된 PC 버전 마이피플에서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피플 PC 버전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확인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PC 버전이나 스마트폰에서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전송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의 두번째처럼 나옵니다. 요즘 스미싱도 많은데 전송된 주소가 짧은 주소가 아니라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스마트폰에서는 보내기


스마트폰에서는 보내는 것에 대한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마이피플로 글을 보내려면 스마트폰에 마이피플 앱이 설치됐어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모바일웹 스킨을 ON 이어야 합니다. 


만약 관리 > 모바일웹 스킨에서 모바일웹 스킨이 OFF 라면 현재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기본설정인 모바일웹 스킨 ON하기 바랍니다.  단 모바일 페이지에서 마이피플로 보내기를 포함한 버튼은 위에서 언글한 SNS 글 보내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버튼이 안 보인다고 하지마세요. 그러니 웬만하면 블로그 방문자가 카카오톡,마이피플,카카오스토리,밴드,페이스북,트위터 등으로 글보내기 위해서  SNS 글보내기 버튼을 활성화하기 바랍니다. 



반응형에서는 어려워


스마트폰에서 PC 페이지 접속후 마이피플로 보내려고 하니 아래 그림과 같이 나와 복잡하여 그냥 두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마이피플,밴드 등을 많이 다루니 머리아프게 이것 저것 고민하지 말자고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가 좋으니까 그냥 모바일 페이지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그래서 제가 2013/12/03 - 티스토리에서 반응형 스킨이 필요없을 것도 같다는 생각이 든다을 괜히 적은 것이 아닙니다.



여기서는 단지 마이피플만 적었는데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도 설명할 것입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는 카카오톡에 글 보내는 것도 지원합니다. 카카오스토리,밴드,페이스북,트위터도 설명해야겠습니다.


다음 블로그에서는


다음 블로그도 마이피플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단 조건이 다음 블로그는 아래 그림처럼 관리의 부가기능에서 SNS 공유하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면 PC와 모바일 페이지에서 티스토리처럼 마이피플로 친구에게 글을 보낼 수 있습니다.




맺으면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PC나 모바일 페이지에서 마이피플로 보내는 것이 없습니다. 어쩌면 이것은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피플은 다음의 모바일 메신저의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의 경쟁상대인 마이피플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굳이 지원할 것 같지 않습니다. 다음에 발행할 글에 카카오의 카카오톡에 보내는 것에 설명할 것입니다. 카카오톡에 대해 설명하지 않으면 섭할 것입니다. 아마 카카오톡 사용자가 가장 많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몇년이 지난 후에도 카카오의 카카오톡,네이버의 라인이나 밴드 등 다른 서비스에 밀리지 않고 다음의 마이피플이 있을까...


반응형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