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적을 것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를 하다가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 펼치기는 왜 치환자가 아닌 자바스크립트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여담으로 얼마전에 카테고리를 치환자가 아닌 자바스크립트로 해야 하는 이유를 알았다. 4년 동안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를 몰랐다.그리고 이 글에서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 펼치는 치환자와 자바스크립트에 대해 알 수 있다. 


참고로 여기 글과 이 블로그의 치환자에서 ## 뒤와 앞의 공백은 없다. 왜냐하면, ## 뒤와 앞에 공백이 없으면 치환자를 인식하기 때문이다. 그러니 실제 치환자는 공백이 없다는 것을 알기 바란다.


왜 그럴까


티스토리서 카테고리 펼치기 치환자는 [## _category_list_ ##]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을 사용하면 단점이 카테고리를 접지 못하고 또한 관리에 있는 카테고리 스타일을 사용 못한다는 것이 알았다.  그러니 펼치기 위해 아래와 빨간색 글의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기 바란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을 나의 실험 블로그에서 적용한 것이다. 참고로 [## _category_ ##] 치환자는 카테고리를 접는 치환자다.


<script language="JavaScript">try{expandTree();}catch(e){}</script>



결국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를 펼치기 위해서는 [## _category_list_ ##]라는 치환자와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말도 된다.  아래 더보기에서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와 관련된 치환자 2개와 장단점에 대해 설명한다.



마치면서 


지금까지 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해야 하는지 몰랐지만 이제 알았다. 그리고 이 글이 나름대로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카테고리 치환자를 정리하는 계기도 되었다. 참고로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에서 카테고리 펼치기와 접기는 2011/01/14 - 카테고리 펼치기/접기를 보기 바란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