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XE로 데이터 옮기는 됐으나...

이 글에서 적을 것은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XE 블로그라 할 수 있는 업글타일로 옮길 수 있는가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XE 블로그인 업글타일로는 어떻게 될지는 아래 글을 끝까지 읽으면 알 수 있다. 또는 제목에서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글을 보면 XE로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복원 여부도 알 수 있다.


XE로 티스토리 백업 데이터를 옮겼으나...


1. 기존에 알고 있던 알FTP는 이름이 알드라이브라고 변경됐으니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기 바란다. 나는 파일올리기는 FTP 프로그램으로 올리는 방법밖에 모른다. 웹 FTP로 올리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알드라이브를 받을 필요없을 것이다. 이 글에서 알드라이브를 받으라고 하는 이유가 단지 백업 파일을 올리기 위한 이유뿐이기 때문이다.

2. XE 관리에서 콘덴츠에 데이터 들여오기를 선택하여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것을 게시판으로 백업할 수 있다. 아래 그림처럼 데이터가 있는 경로를 입력한 후 데이터 목적지를 게시판으로 한 후 데이터를 들여오면 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 데이터 백업은 관리의 데이터 관리에서 백업에서 받으면 된다.


- 무료팩스 : BY 엔팩스 -


아래처럼 티스토리에서 백업한 데이터를 XE 게시판에 옮겼다. 그러나 문제는 이 데이터를 업글타일 게시판으로 옮길 수 없었다. 나는 게시판 관리를 이용하면 옮길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방법이 없었다. 2014/04/24 - XE에서 블로그하기 - 업글타일 설치기에 말했듯이 업글타일은 XE에 블로그 모듈로 XE 블로그라고도 할 수 있다. 



XE 게시판에 복원된 것은 글,카테고리,댓글이다. 위를 보듯이 카테고리는 XE 게시판에 분류로 복원되니 IT와 일반 사진으로 나온 것이다. XE는 블로그 프로그램이 아니므로 그대로 복원될 수가 없다. 방명록,공지는 복원되지 않았고 엮인글은 전에 봤는데 엮인글의 링크는 완벽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모르겠다.


맺으면서


1. 위에서 비록 업글타일에 만든 게시판으로 데이터를 옮기지는 못 했지만 XE 게시판으로는 옮길 수 있다는 것에 충분히 만족한다. 그러니 업글타일에 만든 게시판에는 직접 게시물을 만들어야 하거나 복사와 붙이는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것 같다. 아니면 나중에 업글타일이나 XE가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가 되면 이런 점이 수정될지 모르겠다. 참고로 2014/04/24 - XE에서 블로그하기 - 업글타일 설치기에서 업글타일에 XE 게시판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나오니 관심있다면 보기바란다.


-그래도 만족한다 -


2. 2013/01/23 - 티스토리에 게시판 삽입에서 설명했지만 나중에 티스토리에 XE 게시판 삽입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려고 한다.


BY 가비아